미래에셋운용, ‘TIGER2차전지소재Fn ETF’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TIGER 2차전지소재Fn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정의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팀장은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2차전지 ETF 역대 최대 규모인 1080억 원 규모로 상장했다"며 "2차전지 소재에 집중 투자하는 해당 ETF는 2차전지 ETF 중 양극재와 수직계열화 종목 비중이 가장 높은 2차전지 소재 ETF의 완결판"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극재·수직계열화 기업 비중 75%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TIGER 2차전지소재Fn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3일 밝혔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2차전지 테마의 핵심인 소재 기업 중에서도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양극재와 수직계열화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2차전지의 4대 핵심 소재는 양극재와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이다. 이 중 전기차 배터리 용량과 출력을 결정하는 양극재는 가장 중요한 소재로 손꼽힌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의 양극재 관련 기업 비중은 지난 12일 기준 약 87%로 국내 상장된 2차전지 ETF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국내 2차전지 수직계열화 기업에도 높은 비중으로 투자한다. 수직계열화란 기업이 계열사 등을 통해 수직적 생산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안정적인 원자재 확보는 물론 원가 절감을 통해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최근 2차전지 소재 산업에서는 광물 조달부터 전구체 제조, 양극재 제조, 폐배터리 리사이클링까지 수직계열화가 이뤄지는 추세다.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기존 2차전지 소재 관련 지수에 비해 양극재와 수직계열화에 중점을 둔 ‘FnGuide 2차전지소재 지수’를 추종한다. 전날 기준 이 ETF의 양극재 및 수직계열화 핵심 기업인 에코프로(086520), 에코프로비엠(247540), POSCO홀딩스(005490), 포스코퓨처엠(003670), LG화학(051910) 등의 비중은 국내 2차전지 ETF 가운데 최대인 75%에 달한다.
정의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팀장은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2차전지 ETF 역대 최대 규모인 1080억 원 규모로 상장했다”며 “2차전지 소재에 집중 투자하는 해당 ETF는 2차전지 ETF 중 양극재와 수직계열화 종목 비중이 가장 높은 2차전지 소재 ETF의 완결판”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외에도 국내 2차전지 산업에 투자하는 다양한 TIGER ETF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소재와 셀, 장비 등 2차전지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는 ‘TIGER 2차전지테마’와 2차전지 우량주 TOP10에 투자하는 ‘TIGER KRX2차전지K-뉴딜’, ‘TIGER KRX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등을 통해 2차전지 산업에 투자할 수 있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인' 이다인, 이승기와 결혼 후 첫 작품…단아한 한복 자태 공개
- 고등래퍼 윤병호 “마약 샀지만 일부는 투약 안해” 선처 호소
- 유승준, 21년 만에 한국땅 밟을까…방문 목적은 '취업'
- 구교환 ''D.P.' 시즌 2, D.P.의 모습에 더 집중했다'
- 67만 유튜버…日여행가서 생수 마시고 “후쿠시마 맛” 논란
- 두달 집 비운 사이···아이스크림 먹은 범인, 잡고보니 황당
- CU에서 파는 '이 맥주' 자진회수 조치…'맛 달라졌다'
- '넷째가 복덩이네'…출산장려금 5000만원 지급한 지자체는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