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과기정통부-구글 인공지능위크 2023’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AI 콘퍼런스로 오는 15일까지 서울 강남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 열린다.
모두를 위한 AI(AI for Everyone)를 주제로 한 행사 첫날에는 업스테이지 이활석 CTO(최고기술책임자)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강연에 나선다.
이 CTO는 '업스테이지가 본 생성형 AI 시장의 발전과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생성 AI의 발전과 국내 현황, 애스크업을 통한 업스테이지의 노력과 역할을 공유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스테이지는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구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과기정통부-구글 인공지능위크 2023′ 행사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AI 콘퍼런스로 오는 15일까지 서울 강남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 열린다. 구글과의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해 AI 인력을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두를 위한 AI(AI for Everyone)를 주제로 한 행사 첫날에는 업스테이지 이활석 CTO(최고기술책임자)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강연에 나선다. 이 CTO는 ‘업스테이지가 본 생성형 AI 시장의 발전과 비즈니스 기회’를 주제로 생성 AI의 발전과 국내 현황, 애스크업을 통한 업스테이지의 노력과 역할을 공유한다. 또 대규모언어모델(LLM) AI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각광받는 ssLLM(small scale LLM)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도 제시한다.
이날 행사는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기조연설에는 요시 마티아스 구글 엔지니어링 및 리서치 부사장,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장병탁 서울대 교수,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 협회장 등이 나섰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