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분방 VS 칼각 군무… 뉴진스, 상반된 퍼포먼스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전율 돋는 웰메이드 퍼포먼스가 화제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선공개곡인 '뉴진스'(New Jeans)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뉴진스는 그간 다섯 멤버로만 구성된 퍼포먼스를 선보여왔던 터라 이전에 보지 못한 이들의 색다른 무대를 기대하게 한다.
뉴진스는 선공개 싱글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는 지난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선공개곡인 ‘뉴진스’(New Jeans) 안무 연습 영상을 게재했다.
새 앨범의 프롤로그 곡인 만큼, 뉴진스 멤버 개개인의 개성이 강조된 솔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멤버들은 UK 개러지 리듬과 저지 클럽 리듬이 오가는 빠른 비트 위로 자유분방한 매력을 보여주면서 후렴구에서는 다 같이 합을 맞춰 뉴진스의 정체성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앞서 7일 공개된 ‘슈퍼 샤이’(Super Shy) 안무 연습 영상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영상은 뉴진스와 20명의 댄서가 합을 맞춘 대형 군무가 압권이다. 뉴진스는 그간 다섯 멤버로만 구성된 퍼포먼스를 선보여왔던 터라 이전에 보지 못한 이들의 색다른 무대를 기대하게 한다.
뉴진스는 저지 클럽 리듬의 신나는 비트에 맞춰 반복적인 왁킹 댄스 동작을 유려하게 소화했다. 특히 쉴 새 없이 바뀌는 동선과 역동적인 무빙에도 박수 소리와 발소리가 딱 들어맞는 칼각 동작이 감탄을 자아냈다.
뉴진스는 선공개 싱글로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다. ‘슈퍼 샤이’는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이른바 ‘올킬’에 성공했다.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순위를 빠르게 끌어올리며 주류 팝 시장 내 확대된 뉴진스의 존재감을 증명했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이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 다른 타이틀곡 ‘ETA’, ‘쿨 위드 유’ 등 총 6곡이 담겼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전거 천국' 덴마크에선 늙고 병들어도 함께 달린다
- 11년간 초등생 자매 성폭행한 학원장 징역 20년 확정
- '배터리 아저씨' 옳았나…미래운용, '최최최종' K배터리 ETF 출시
- 새벽 빈집에 도어락 ‘삑삑삑’…“손에 쥐고 있는 건 뭐에요?”
- 미용실 서비스 음료에 곰팡이 둥둥…“영업 방해 신고” 적반하장
-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먹태깡' 열풍에 동참…"먹어봐라"
- '5억 송금' 현영, 맘카페 사기 가담 의혹에 "피해자일 뿐"
-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MZ조폭 회식 영상 본 현직검사 반응 화제
- 극단 선택하려다 차량 12대 불태웠다…택배기사 ‘재판행’
- “학생 때는 멸치였는데…” 女 폭행 보디빌더, 동창생들의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