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 주우재 아이큐 134로 2위 등극...1위는 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김동전' 브레인 서열이 뒤바뀌는 대반전이 일어난다.
여기에 더해 주우재를 제치고 근소한 차이로 아이큐 1위에 등극한 인물이 공개돼 본인은 물론이고 모든 멤버를 경악하게 만드는 반전이 일어난다.
'홍김동전' 공식 브레인 주우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멤버는 누구일지 본 방송에 기대가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방송되는 KBS2 ‘홍김동전’ 45회는 ‘인사이드 아웃’ 특집으로 인간의 다섯 감정을 드레스 코드를 선보인다. 홍진경 ‘슬픔’, 김숙 ‘버럭’, 조세호 ‘기쁨’, 주우재 ‘의심’, 우영 ‘사랑’으로 분해 총천연색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 캐릭터로 완벽 변신한 멤버들은 사전에 진행된 성격 기질 검사(TCI), 그림 표현 검사(HTP), 문장 완성 검사(SCT), 웩슬러 인지 기능 검사 등의 결과를 듣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웩슬러 인지 기능 검사가 아이큐 검사라고 소개한 김총기 정신 건강 의학 전문의의 말에 멤버들은 각자 다른 눈빛을 빛내며 술렁인다. 주우재는 “고등학교 때 처음이자 마지막 아이큐 검사를 했는데 137이 나왔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내 기대감을 높인다. 반면 걱정이 늘어난 홍진경은 “검사받을 때 진짜 피곤했어요”라며 방어를 시작했다. 우영 조세호 주우재도 맞장구를 치며 바쁜 스케줄을 핑계로 검사 결과를 듣기도 전부터 부인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김 전문의는 모두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주우재의 아이큐가 134점이고 밝히며 “이 정도 아이큐는 상위 1%에 해당한다”라고 말해 주우재가 지난 1년간 팀 내 최고 ‘만능 브레인’이었던 이유를 공개한다. 이에 주우재는 “그렇게 피곤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위 1프로?”라는 말과 함께 자아도취에 빠졌다.
여기에 더해 주우재를 제치고 근소한 차이로 아이큐 1위에 등극한 인물이 공개돼 본인은 물론이고 모든 멤버를 경악하게 만드는 반전이 일어난다. 믿기 힘든 결과에 모두가 탄식하며 눈만 깜박이는 상황이 벌어져 웃음을 자아낸다. ‘홍김동전’ 공식 브레인 주우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멤버는 누구일지 본 방송에 기대가 쏠린다.
‘홍김동전’은 OTT 플랫폼 웨이브 KBS 비드라마 14주째 1위(7월 11일 기준)로 변함없는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D.P 2’ 변한 건 아무것도 없었다…메인 포스터 공개
- “아이들 여름 캠프 동행” 600억 맘카페 현영 美 갔던 이유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 빌보드 인터뷰 “조나스 브라더스와 컬래버, 믿기지 않았다”
- 김히어라, ‘더 글로리’→‘경이로운 소문2’ 화제성 이어간다
- 뱀뱀, 데뷔 첫 솔로 투어 개최
- 이지현, 촬영 중 눈 부상 응급실行 “각막에 상처나”
- ‘광고퀸’ 김태희, ‘애드아시아’ 홍보대사
- 유승준 한국 땅 밟나...오늘 비자발급 항소심 선고
- ‘연진이 딸’ 오지율, 김재중 회사와 전속계약
- ‘기적의 형제’ 배현성은 ‘이강산’…훔친 소설 비밀 알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