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지역 중견기업 '킬러규제' 발굴…릴레이 간담회[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3일 중소기업계 소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지역 중견기업의 수출과 투자를 가로막는 '킬러규제' 발굴을 위한 릴레이 현장 소통에 나섰다. 중견련은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세종·대전·충청권 소재 중견기업을 초청해 '2023년 제1차 중견기업 지역별 간담회'를 열고 중견기업 수출과 투자 애로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중견기업인들은 과감한 투자와 해외 시장 확대에 기반한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선 다양한 지원 제도 강화는 물론 입지·환경·노동 규제, 각종 인허가 규제, 신시장·신사업 진출 규제 등을 걷어내는 데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또 외국인 근로자 고용 허가 확대,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주 금융기관 보증 한도 확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 공시 의무화 대응을 위한 컨설팅·교육 강화, 디지털 전환 IT 인프라 투자 등에 대한 디지털전환촉진세제 신설 등을 건의했다. 중견련은 12월까지 대구·경북, 부산·경남 지역 중견기업을 초청해 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공영홈쇼핑은 14일 개국 8주년을 맞아 '특별한 3일'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14일 당일은 모바일 전용상품 20% 할인혜택, 14일부터 16일까지 TV판매상품 10% 적립금, 8% 카드청구할인과 여행지원금을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개국 8년을 맞아 공영홈쇼핑에서 판매된 상품 중 히트·인기상품, 재구매율이 높은 총 24개 상품을 선정해 14일부터 하루에 8개씩 선보일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15일 오후 5시35분 '삼성메가렌탈쇼 뽀송건조' 특집전을 진행한다. 방송 중 상담 예약만 남겨도 실시간 현금 총 150만원(50만원씩 3명 추첨 지급) 경품이 준비돼 있다. 2개 묶음 렌탈 시 삼성갤럭시탭, 삼성공기청정기 중 1개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3개를 묶어서 렌탈 시 2도어 삼성냉장고, 삼성제습기 중 하나가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세탁기·건조기 상하 일체형 '비스포크 그랑데 3.0 패키지' 품목을 설치 시 렌탈료 2개월 면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가 후원하는 오프라인 모임 '마음, 클럽'이 17일을 시작으로 매달 열린다.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심리적 압박을 완화하고 지속가능한 혁신을 지원하는 멘탈 헬스케어 프로젝트로 지난달 출범했다. '마음, 클럽'은 창업가들의 마음상담소가 후원하는 오프라인 모임이다. 지난해부터 계속되고 있는 투자 위축과 자금 조달의 어려움 등으로 심리적 고충을 겪는 스타트업 창업가·종사자들의 마음을 살피기 위해 기획됐다. 첫 모임은 유정은 마보 대표가 호스트를 맡아 마음챙김 명상 세션, 올해 상반기 회고, 참석자간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