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일원화 방식 금융 단말기 화면 자동 생성 장치 및 방법' 특허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투비소프트와 함께 '일원화 방식의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 자동 생성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인젠트와 투비소프트가 공동으로 취득한 이번 특허는 이러한 오류를 낮추기 위해 금융 단말기 인터페이스 화면과 업무 시스템에 입력되는 정보를 일원화시키고,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발 생산성 높이고 오류 발생률 낮추는데 효과적
정보통신과기부 재원으로 투비소프트와 공동 개발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투비소프트와 함께 '일원화 방식의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 자동 생성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은행이나 증권사 등의 금융 기관은 금융 업무를 전산화하고 간소화하기 위해 금융 업무 시스템을 사용한다. 사용자는 금융 거래 업무에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수기로 작성할 필요 없이 금융 단말기를 조작하는 것으로 복잡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사용자 휴대 단말기에 금융 업무를 지원하는 앱을 설치해 금융 단말기로 활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새로 개발되는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을 기존 업무 시스템에 입력된 정보와 일원화되지 않고 개발할 경우 개발 생산성이 낮아지고 오류 발생률이 높아지는 문제점이 있다. 또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을 개발해도 이후 인터페이스 화면과 업무 시스템 사이 입출력 정보를 변경할 때 각기 다른 정보를 반영할 가능성도 높다.
인젠트와 투비소프트가 공동으로 취득한 이번 특허는 이러한 오류를 낮추기 위해 금융 단말기 인터페이스 화면과 업무 시스템에 입력되는 정보를 일원화시키고, 금융 단말기의 인터페이스 화면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이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발 모듈과 UI 관리 모듈, 그리고 인터페이스 관리 모듈이 필요하다.
UI 개발 모듈은 인터페이스 관리 모듈로부터 UI 관리 모듈을 통해 제공되는 입출력 정보를 바탕으로 내부에 저장된 리소스를 활용해 금융 단말기 인터페이스 화면을 자동 생성한다. 이후 화면을 UI 응용프로그램 형태로 제품화해 UI 관리 모듈로 금융 단말기에 제공한다.
해당 특허의 발명자 7인 중 한 명이자 인젠트 연구개발(R&D)센터 이동욱 센터장은 “금융 단말기 인터페이스 화면 개발 또는 생성을 위한 표준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개발 생산성이 향상되고, 인터페이스 화면 개발 시 오류 발생률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퍼페이스 화면 개발을 위한 입출력 정보를 일원화시켜 관리하면 유지보수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다”며 “현재 인젠트는 이를 기존 연계 솔루션에 적용해 사업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재원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번째 한일정상회담..尹 “韓 전문가 참여”, 기시다 “기준 초과 시 방출 중단”
- 대한상의 제주포럼 개막...정재계 리더 대전환 해법 마련
- 문 활짝 열었지만 ‘머뭇’....제4 인터넷뱅크 쉽지 않네
- [기자의 일상]국회에서 열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 [박효주의 酒절주절]①막걸리는 억울하다
- 경기도 IT협회 협의회 “학교 스마트단말기 보급사업 MAS 제도 유지해야”
- 김건희 여사, 나토 배우자 행사에서 우크라 영부인과 재회
- SKB-넷플릭스 망사용료 감정한다…ETRI·KISDI 중 선정 유력
- '정재계 리더' 제주 집결…韓 경제위기 해법 찾는다
- ‘제2의 바다이야기’ 막는다... 정부 합동, ‘홀덤펍’ 불법행위 엄중 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