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창원 오빠' 3안타 4타점 불붙은 방망이 손아섭...'친정팀 롯데에 비수 꽂은 스리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빠 멋지나 안 멋지나' 달아나는 점수가 필요했던 순간 주장 손아섭이 스리런포를 터뜨린 뒤 경기장을 찾은 관중을 향해 세리머니를 펼쳤다.
NC와 롯데의 전반기 마지막 '낙동강 더비'서 손아섭이 친정팀을 상대로 뜨거운 타격감을 뽐냈다.
부상으로 주축 선수들이 빠지며 지난 주말 삼성전 두 경기 연속 영봉패를 당했던 NC. 리드오프 손아섭의 뜨거운 타격감에 어린 후배들의 타격감도 살아나며 롯데전 11대2 대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스포츠조선 박재만 기자] '오빠 멋지나 안 멋지나' 달아나는 점수가 필요했던 순간 주장 손아섭이 스리런포를 터뜨린 뒤 경기장을 찾은 관중을 향해 세리머니를 펼쳤다.
NC와 롯데의 전반기 마지막 '낙동강 더비'서 손아섭이 친정팀을 상대로 뜨거운 타격감을 뽐냈다. 4타수 3안타 1홈런 4타점 2득점. 이날 불붙은 손아섭의 배트는 꺼질 줄 몰랐다.
NC 다이노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가 열린 12일 창원NC파크. 두 팀의 맞대결을 야구팬들은 '낙동강 더비'라 부른다. NC는 경기전까지 올 시즌 롯데전 1승 5패로 열세를 보였다.
최근 10경기서 2승 8패. 투타에서 주축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지며 전력마저 약해진 NC. 주장 손아섭은 경기 전 훈련을 소화하며 어린 후배들에게 다가가 타격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파이팅 넘치는 목소리와 행동으로 훈련 분위기도 띄웠다.
강인권 감독은 이날 손아섭을 지명타자 리드오프로 선발 출장시켰다. 30대 중반에 접어든 베테랑 손아섭의 체력 관리를 위한 배려였다. 수비 부담 없이 공격에만 집중한 손아섭은 '공포의 1번 타자'였다.
1회 첫 타석부터 롯데 선발 나균안을 상대로 중전 안타를 날리며 기분 좋게 시작한 손아섭은 무사 1,3루서 마틴의 안타 때 홈을 밟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손아섭의 진가는 2대1 1점 차로 앞서가던 6회 무사 1,2루서 발휘됐다. 롯데 좌완 김진욱과 승부에서 풀카운트까지 가는 승부 끝 6구째 125km 커브를 힘껏 잡아당겼다. 몸쪽 잘 떨어진 변화구였지만 손아섭은 마치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몸쪽 변화구에 완벽히 대처했다.
맞는 순간 외야 펜스를 향해 날아간 타구. 폴대 안쪽으로 들어오며 비거리 120m 스리런포가 터지는 순간이었다.
직전 이닝 무사 1,2루 찬스에서 번트 실패와 상대 호수비에 막혀 추가점을 내지 못했던 NC. 6회 터진 손아섭의 달아나는 스리런포는 강인권 감독과 NC 더그아웃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7회 1사 1,3루 손아섭은 1타점 희생플라이를 치며 타점을 추가했다.
부상으로 주축 선수들이 빠지며 지난 주말 삼성전 두 경기 연속 영봉패를 당했던 NC. 리드오프 손아섭의 뜨거운 타격감에 어린 후배들의 타격감도 살아나며 롯데전 11대2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100승 감독 고지에 오른 강인권 감독은 주장 손아섭의 꽃다발을 받은 뒤 옅은 미소를 지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MC그리 "내가 21개월 여동생이었으면 아빠 김구라 때렸다" (강심장)[SC리뷰]
- 박준금, "'아침 일찍 강남에 스포츠카→유명 카페 온다' 소문?…모두 다 사실" ('돌싱포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