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많던 개그우먼" 이지수, 오늘(13일) 발인…향년 30세로 영면 [종합]

이게은 2023. 7. 13.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우먼 이지수가 영원한 별이 된다.

이지수는 1993년 생으로 윤형빈 소극장 출신이다.

누리꾼들은 이지수의 SNS를 찾아 "너무 좋아했던 개그우먼 중 한 분이었는데 안타깝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수님 너무 좋아하는 팬이었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언니 개그 볼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잊지않을게요" 등의 글을 남기며 애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개그우먼 이지수가 영원한 별이 된다. 향년 30세.

고인은 지난 9일 서울 망원동 자취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동료들까지 깊은 충격과 슬픔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들에 따르면, 이지수는 최근 일주일 동안 고열에 시달려 병원에 입원을 했고 신장염 등의 진단을 받았다. 지난 4일 퇴원한 후 연락이 끊겼고, 부모님이 경찰에 신고를 해 집에 갔다가 숨져있는 고인을 발견했다. 유족은 몇몇 매체를 통해 "외상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5일에서 6일 넘어가는 새벽 잠든 사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외인사(자연사가 아닌 죽음) 흔적은 없어 부검을 의뢰했고 정확한 사인은 결과가 나오면 알 수 있을 거 같다"라고 밝혔다.

이지수는 1993년 생으로 윤형빈 소극장 출신이다. 2021년 tvN '코미디빅리그'로 데뷔했으며 '오동나무엔터', '취향저격수', '주마등', '갈라SHOW' 등의 코너에서 활약했다.

이지수 SNS

'코미디빅리그'는 지난 12일 공식 SNS를 통해 고인을 추모했다. 이지수의 사진을 게재하며 "누구보다 웃음에 진심이었던 이지수님을 기억한다. 당신의 웃음에 관한 열정을 잊지 않겠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고 애도했다.

고인을 발굴했던 윤형빈은 YTN과 인터뷰를 통해 "얼마 전에도 KBS 신규 코미디 프로그램 크루로 발탁됐다"며 "기대감을 갖고 연습에 매진 중이었는데, 꽃을 피워보지 못하고 떠나게 돼 더욱 안타깝다"라고 전했다. 또 "개그를 사랑하고 밝고 좋은 친구였는데 너무 아쉽고 안타깝다. 개그를 하고 싶다고 저희를 찾아왔었는데, 재능도 있고 정말 열심히 했었다. 정말 착하고 막내딸 같은 느낌이었다. 지수를 잊지 않고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애도했다.

누리꾼들은 이지수의 SNS를 찾아 "너무 좋아했던 개그우먼 중 한 분이었는데 안타깝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수님 너무 좋아하는 팬이었는데.. 너무 속상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언니 개그 볼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잊지않을게요" 등의 글을 남기며 애도했다.

한편 빈소는 서울 신화요양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늘(13일) 오전 6시 40분이며, 장지는 서울 시립승화원이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