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 어울려 상암벌 달려봐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달리는 '2023 슈퍼블루마라톤'이 9월 17일 오전 8시 서울 마포구 평화의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는 장애인은 슈퍼블루(5km) 코스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는 '기부 천사'로 불리는 가수 션(본명 노승환·51)이 참가해 장애인들과 함께 슈퍼블루 코스를 달린다.
이번 대회와 관련한 각종 이벤트 소식은 슈퍼블루마라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30일까지 8000명 신청 받아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기 위한 ‘슈퍼블루 캠페인’의 하나로 출발했다. 지적장애인 관련 용어 바로 쓰기를 주장했던 ‘블루 캠페인’에서 모든 장애인 관련 용어 바로 쓰기로 범위를 확장한 것이 ‘슈퍼블루 캠페인’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려는 장애인은 슈퍼블루(5km) 코스로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은 가족이나 지인을 포함해 총 4명까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비장애인은 하프코스와 10km, 5km 코스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3만 원인데 초중고교생은 참가비를 내지 않아도 된다. 이번 대회에는 ‘기부 천사’로 불리는 가수 션(본명 노승환·51)이 참가해 장애인들과 함께 슈퍼블루 코스를 달린다. 션은 이 대회 홍보대사다.
참가 신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8월 30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선착순 8000명에 이르면 그 전에 마감될 수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한 각종 이벤트 소식은 슈퍼블루마라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웅 기자 lep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오염수 방류 점검에 韓참여”…기시다 “방사성기준 초과땐 중단”
- 나토 총장 “北 미사일 규탄…유럽·인태 안보 상호 연결”
- G7, 우크라에 ‘안보 보장’ 약속…젤렌스키 “우크라 위한 안보승리”
- [김도연 칼럼]수능이란 함정 속에 깔아 놓은 덫, 킬러 문항
- 그 정치인의 진면목이 궁금하세요? 13일 오후 2시 [동아 라이브]에서 확인하세요
- [단독]송영길 前보좌관 ‘건설사에 130억 원 확정이익’ 배임 혐의로 피소
- [횡설수설/송평인]209년 ‘비동맹 중립국’ 스웨덴의 나토 가입
- 수술 취소하고 입원 환자 내보내고… 누굴 위한 파업인가 [사설]
- [오늘과 내일/이진영]시청자 무서운 줄 몰랐던 KBS
- [김순덕의 도발]이종찬의 ‘원년 1919년’ vs 김영호의 ‘건국은 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