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피투여로 아이들에 비타민D 효율적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영양조사에 따르면 성장기 아이들 중 80% 이상이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결핍이라고 한다.
키가 작은 아이들이 일반 아이들보다 비타민D 결핍률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커스틱스(대표 이강일)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보다 더 효율적으로 비타민D를 투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TDDS(경피투여시스템) 방식을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영양조사에 따르면 성장기 아이들 중 80% 이상이 비타민D가 부족하거나 결핍이라고 한다. 키가 작은 아이들이 일반 아이들보다 비타민D 결핍률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커스틱스(대표 이강일)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보다 더 효율적으로 비타민D를 투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TDDS(경피투여시스템) 방식을 선택했다. 경피 투여는 편의성이 좋고 흡수 속도 제어의 장점, 그리고 간에 의한 일차통과 대사를 피하기 때문이다. 서울대로부터 관련 기술도 이전받았다. 이는 패치 내에 거대분자 약물을 펩타이드를 통해 체내에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게 하는 특허다.
경피 약물 전달 방법은 약물 크기가 작거나 높은 소수성 등의 특징을 충족시켜야만 하는 문제가 있지만 이 특허는 효율적인 피부 투과 펩타이드 리간드를 통해 약물전달이 효율적으로 된다는 생체실험 결과를 얻었다.
커스틱스 관계자는 “특허 기술이 해외까지 진출하여 비타민 수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근 하우투키를 미국 FDA OTC DRUG(미국 의약외품)로 등록했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출소에서 수영복 벗어던진 美 여성 3명…마약 양성
- '35도 폭염' 주차장서 카트 수천개 끌다 숨진 청년의 문자 보니…
- 장동민 측 "600억 맘카페 사기 혐의 A씨와 친분 없어"
- '코빅' 이지수 사망…네티즌 애도 물결
- '민폐 직장인'부터 아랍 왕자까지…'킹더랜드'의 로맨스가 짓밟은 것들
- 돌보던 지적장애 청소년에 떠밀려 뇌손상..."사회복지사 보호해야"
- 보안 때문에 기차 타고 다니는 푸틴의 ‘초호화 열차’... 내부 첫 공개
-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폭행, 여전히 상처로 남아 있다"
- 펌프! 점프! 40대 첫 내돈내산 농구화 '샤크' 리복..."응답하라 2023"
- 해수욕장 샤워 한번에 2만원… 휴가철 노린 '바가지 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