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대전 과학벨트서 `미소 헬스케어 R&D센터` 착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소정보기술은 자사 헬스케어사업본부인 대전지사의 신사옥 확장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신동지구에서 '미소 헬스케어 R&D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대전 과학벨트에 입주한 미소 헬스케어 R&D 센터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의료 선진화와 디지털병원, 헬스데이터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R&D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새로운 공간에서 기술력과 사업역량 강화, 지역발전,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소정보기술은 자사 헬스케어사업본부인 대전지사의 신사옥 확장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신동지구에서 '미소 헬스케어 R&D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내년 3월말 완공 예정인 '미소 헬스케어 R&D센터'는 지상 3층, 지하 1층에 연면적 약 4981 m²규모로 조성된다. 헬스케어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미소헬스케어 익스피이언스센터'도 마련된다. 헬스케어 파트너사와 협력사, 스포츠 헬스데이터 구축·분석을 위한 입주사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 이상 인력을 수용하게 된다. 회사는 R&D센터 건립에 맞춰 내년까지 전문 연구인력 등 20여명을 신규 충원할 계획이다.
미소정보기술은 CDW(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분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사업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나아가 환자중심 디지털병원을 위한 헬스케어 데이터레이크 플랫폼 '스마트빅'을 통해 종합병원, 의료기관, 의료 AI진단 및 비대면 진료 전문기업들과 협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역 대학병원들과 공동연구를 통해 에너지(환경), 우주항공 등으로 데이터 사업 영역 확대도 꾀한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대전 과학벨트에 입주한 미소 헬스케어 R&D 센터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의료 선진화와 디지털병원, 헬스데이터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R&D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새로운 공간에서 기술력과 사업역량 강화, 지역발전,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다에 빠져가는 승용차, 강한 수압에…어선 타고 구해낸 시민들
- 맹견 두 마리에 뜯겼다…아르헨 10대 소녀 `참변`
- 파출소서 비키니 벗고 유리 핥은 여성들…마약 양성이었다
- “면허 반납하자”…주차 빌런(?)에 ‘모닝’도 가세
- 강도 만나자 여친 손 놓고 `줄행랑`…가방 돌려주며 강도가 한 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