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농촌빈집개량지원사업 대상자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은군은 쾌적한 농촌주거환경개선과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해 2023년 농촌빈집개량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군에 따르면 대상자는 지역내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군으로 1년 이내에 전입해 빈집을 보수하고자 하는 세대이다.
김현기 군 주택담당 팀장은 "이번 농촌빈집개량 정비사업으로 농촌주거환경개선은 물론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통해 행복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라며"군내 빈집소유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빈집 20동, 4000만 원 정비사업 투입
[보은]보은군은 쾌적한 농촌주거환경개선과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해 2023년 농촌빈집개량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군에 따르면 대상자는 지역내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군으로 1년 이내에 전입해 빈집을 보수하고자 하는 세대이다. 단 사업선정 전 공사가 완료됐거나 주택외의 건축물(창고 등)은 제외된다.
이에 신청기한은 예산소진시까지이다. 지원금은 빈집 1동당 200만 원씩 총 빈집 20동, 4000만 원을 정비사업으로 투입한다.
희망자는 건축물대장 또는 건축물등기부등본, 대상빈집사진, 과세대장 등 필요서류를 준비해 주택이 있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군청지역개발과 주택팀을 방문신청하면 된다.
군은 빈집구조, 노후도와 전입인원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사업계획서에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받은 자에게는 보조금 회수 등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누리 집을 참고하거나 지역개발과 주택팀으로 하면 된다.
김현기 군 주택담당 팀장은 "이번 농촌빈집개량 정비사업으로 농촌주거환경개선은 물론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통해 행복한 보은군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라며"군내 빈집소유자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다시 20%…대국민 담화 뒤 TK·70대서 회복 - 대전일보
- 금산서 한국타이어 통근버스 빗길사고…22명 다쳐 - 대전일보
- '징역형 집유' 이재명 "항소할 것…1심 판결 수긍하기 어려워" - 대전일보
- 이재명 1심 당선무효형…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 대전일보
- 추경호 "사법부, 이재명의 비겁한 거짓말에 정의 바로 세우길" - 대전일보
- 한동훈, 이재명 1심 유죄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대전일보
- 충남 아산서 럼피스킨 추가 발생…차단 총력 - 대전일보
- 장철민 “대전 예산 확보 1순위 ‘트램’…목표치 확보해 낼 것” - 대전일보
- '훼손 시신' 양광준 동문 "착한 성향…후배에게 따뜻했어 충격" - 대전일보
- 尹, APEC 참석 위해 페루 도착…한미일 정상회담도 계획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