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이더리움·클레이튼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에 이더리움 및 클레이튼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핀에서 이더리움이나 클레이튼을 스테이킹하면, 각각 이더리움 유동성 토큰(npETH), 클레이튼 유동성 토큰(npKLAY)이 생성되고 이를 다시 재예치할 수 있게 됐다.
네오핀은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5% APY(연간 기대수익률)로 네오핀 토큰(NPT)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네오위즈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에 이더리움 및 클레이튼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동성 스테이킹은 가상자산을 스테이킹하고, 그에 상응하는 유동성 토큰을 지급받아 여러 디파이 프로토콜에서 다양하게 자산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스테이킹 서비스다.
네오핀에서 이더리움이나 클레이튼을 스테이킹하면, 각각 이더리움 유동성 토큰(npETH), 클레이튼 유동성 토큰(npKLAY)이 생성되고 이를 다시 재예치할 수 있게 됐다. 기존 가상자산이 스테이킹 되어 있는 기간 동안 자산을 유동화하여 2차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네오핀은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5% APY(연간 기대수익률)로 네오핀 토큰(NPT)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클레이튼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 이용 시 오는 9월26일까지 네오핀에서 자체적으로 실시 중인 멤버십 프로모션의 포인트를 2배 적립할 수 있다.
네오핀 김보람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네오핀의 블록체인 기술과 노드 검증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용자 친화적이면서도 신뢰도 높은 이더리움의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한국 최초로 출시했다”며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인 ADGM(아부다비 글로벌 마켓)과 디파이 규제안을 마련하며 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유동성 스테이킹 파생상품 금융(LSD-Fi)’ 시장 공략을 통해 외형적인 성장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밀란 쿤데라 별세…향년 94세(종합)
- “30만원 빌려준 거 2000만원으로 갚아” 장기적출 협박까지
-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루이비통家 며느리 만났다
- "외인사 흔적 없어"…故 이지수 유족, 부검 의뢰
- “학생 때는 멸치였는데…” 女 폭행 보디빌더, 동창생들의 폭로
- 프로야구 2차 드래프트, 다시 부활한다...최대 5명 지명 가능
- 손만 대도 쌍방폭행?…휘말리지 않으려면 [궁즉답]
- '똑똑, 계세요' 귀 대고 확인…12분 동안 머물렀다
- ‘부모님이 누구기에’ 6호선 토사물 묵묵히 닦던 청년…300만 명이 봤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조모 고소…경찰 “양쪽 진술 들어본 뒤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