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다라박 "YG, 1위→10위로 떨어지니 '활동 접자'고…투애니원=레전드 될 수 있었다" ('본인등판')[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투애니원 출신 산다라박이 투애니원 활동에 짙은 그리움을 드러냈다.
제작진이 현재 뉴진스의 활약이 과거 투애니원의 활약과 비슷하다고 하자, 산다라박은 "그래서 그런가. 뉴진스와 음악도 스타일도 외모도 다른데 희한하게 비슷한 냄새가 난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그룹 투애니원 출신 산다라박이 투애니원 활동에 짙은 그리움을 드러냈다.
12일 '원더케이' 채널에는 '내돈내산 레전드 산다라박이 리치 언니인 이유는 재테크? 본인 등판'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산다라박은 먼저 자신의 프로필 속 키 160cm을 보며 "저는 무서워서 키는 안 재본다. 제 눈으로 확인하는게 두려워서 키는 160cm으로 하겠다"라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몸무게 39~41kg에 대해서는 "40kg를 안 넘은지 오래되긴 했다. 맞긴 맞다"라며 소식좌 면모를 보였다.
투애니원의 활동 시기를 보면서는 "너무 슬프다. 해체했다고 해서 투애니원이 아닌 건 아니다. 멤버들도 항상 같은 마음일 거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제작진이 현재 뉴진스의 활약이 과거 투애니원의 활약과 비슷하다고 하자, 산다라박은 "그래서 그런가. 뉴진스와 음악도 스타일도 외모도 다른데 희한하게 비슷한 냄새가 난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코첼라 무대에 섰던 소감도 전했다. 산다라박은 "저희가 7,8년 만에 무대에 서는 거라 모를 줄 알았는데 함성과 떼창을 해주셨다. 영화 주인공이 된 기분이었다"라며 감격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발매한 38곡 중 23곡이 연간 차트에 오르는 등 투애니원의 굵직한 기록에 대해서는 "짧고 굵었다. 해체하지 않았다면 진짜 레전드가 될 수 있었을텐데"라며 아쉬워했다. 그렇다면 재결합의 가능성은 있을까? 산다라박은 "정말 모르겠다 회사가 달라서 어려움이 있다. 넷다 백수가 돼야 하나"라고 털털하게 밝혔다.
산다라박은 "'그리워해요'를 녹음할 때 마지막인가 이런 생각을 했다. 'Falling In Love'와 'Do You Love Me'로 먼저 싱글을 냈는데 회사에서 망했다고 하더라. 항상 1위를 했는데 10위를 하니까 저희도 속상했고 회사에서도 '망한거다. 이제 접자' 라고 했다. 그런 얘기가 오가고 나서 '그리워해요'를 녹음하러 갔는데 마지막 가사가 이별하는 분위기더라. 녹음 후 봄이와 몇 시간을 녹음실에서 펑펑 울었다. 근데 그 곡이 갑자기 1위를 하면서 마지막이 아닌가 싶어 즐겁게 활동했는데 예상치 못한 마지막 앨범이 됐다"라고 털어놨다. 또 "가수 활동 안 하고 나서부터 연말 시상식, 음악 방송은 눈물이 나서 안봤다"라며 그간의 마음고생도 전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MC그리 "내가 21개월 여동생이었으면 아빠 김구라 때렸다" (강심장)[SC리뷰]
- 박준금, "'아침 일찍 강남에 스포츠카→유명 카페 온다' 소문?…모두 다 사실" ('돌싱포맨')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