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어스 양양 새활용센터, 자원 순환 교육 체험의 장
‘나의 지구를 지키는 실천 캠페인’ 플랫폼 ‘마이어스’ 앱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마이어스 양양 새활용센터가 자원순환교육 체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6월 16일에 개관한 ‘마이어스양양 새활용센터’(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소재)에서는 양양군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리빙랩 단체인 ‘양양새활용주식회사’를 주축으로, 버려지는 수입주류공병을 새활용하는 환경 캠페인이 운영되고 있다.
‘양양새활용주식회사(대표,윤나겸)’는 국토부 스마트시티 혁신기술발굴사업 시민주도형 리빙랩 프로젝트 참여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수입주류공병을 새활용하는 상품과 새활용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교육·운영하고 있다.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DASH 허브 보틀 만들기’로, 버려지는 수입 주류 공병을 깨끗하게 세척 · 커팅한 뒤 식물을 심어 반려 화분을 만드는 체험이다. 마이어스 앱을 통해 체험을 신청하면 마이어스 양양 새활용센터에서 환경교육과 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관광객 및 유치원 초중고 학생 200여명이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참여했다.
양양새활용주식회사 윤나겸 대표는 공병의 어느 부분도 버리지 않고 활용하는 것에 치중해 개발하게 된 첫 상품이 ‘DASH 허브 보틀 만들기로 앞으로도 자원순환 상품이 ‘예쁜 쓰레기’가 아니라 더욱 유용한 새활용 상품으로 만들어서 ‘마이어스 양양 새활용센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원순환’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