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과 SK디앤디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 함께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이 종합 부동산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SK디앤디(SK D&D)와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11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SK D&D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한화솔루션은 현재 조성하고 있는 수도권 산업단지에 SK D&D와 함께 20메가와트(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5년 수도권 발전소 착공 계획
한화솔루션이 종합 부동산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SK디앤디(SK D&D)와 수소연료전지 발전 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11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SK D&D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행사에는 기일 한화솔루션 인사이트부문 에너지솔루션사업부장과 김해중 SK D&D 에너지솔루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은 액화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산소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화력 발전과 비교하면 매년 약 11만 톤(t)의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솔루션은 이를 위한 부지를 확보하는 한편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 D&D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한화솔루션은 현재 조성하고 있는 수도권 산업단지에 SK D&D와 함께 20메가와트(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지을 계획이다. 2025년 1분기 착공이 목표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연간 4만7,000여 가구가 쓸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수도권에서 개발 중인 산업단지와 분산 전원 사업이 가능한 사업 부지를 활용해 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도 SK D&D와 함께 개발하고 투자도 추진할 방침이다.
박지연 기자 jyp@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출소에서 수영복 벗어던진 美 여성 3명…마약 양성
- '35도 폭염' 주차장서 카트 수천개 끌다 숨진 청년의 문자 보니…
- 장동민 측 "600억 맘카페 사기 혐의 A씨와 친분 없어"
- '코빅' 이지수 사망…네티즌 애도 물결
- '민폐 직장인'부터 아랍 왕자까지…'킹더랜드'의 로맨스가 짓밟은 것들
- 돌보던 지적장애 청소년에 떠밀려 뇌손상..."사회복지사 보호해야"
- 보안 때문에 기차 타고 다니는 푸틴의 ‘초호화 열차’... 내부 첫 공개
-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폭행, 여전히 상처로 남아 있다"
- 펌프! 점프! 40대 첫 내돈내산 농구화 '샤크' 리복..."응답하라 2023"
- 해수욕장 샤워 한번에 2만원… 휴가철 노린 '바가지 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