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ESG경영인사이트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남호정 센터장)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ESG경영인사이트 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여수·순천·광양권역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 기획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이다.
교육 장소는 순천대학교로 인접 지역 청년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여수·순천·광양 지역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등을 통해 거점국립대학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남호정 센터장)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ESG경영인사이트 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여수·순천·광양권역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 기획된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이다. 전남지역 56개 기업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설했다.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ESG 경영이해 ▷기획&보고서 작성 실습 ▷조직직무적합성 ▷비즈니스 교육 ▷직무 현직자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수료증과 함께 ESG경영인사이트전문가 자격시험 응시 기회가 제공되며, 합격 시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
교육 장소는 순천대학교로 인접 지역 청년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ESG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를 뜻하는 말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가치를 뜻하는 말이다. ESG경영이 확산되면서, 기업에서는 ESG경영 보고서 작성과 같은 실무역량을 필요로 하고 있다.
전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여수·순천·광양 지역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 등을 통해 거점국립대학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들을 키워내 실무중심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 향년 30세…동료들 충격
- “이부진과 투샷” 명품재벌家 며느리, 한국 와 올린 사진 봤더니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CCTV 공개…“소름끼치고 무서워”
- ‘조재현 딸 ’ 조혜정, 유지태 연출 단편영화 ‘톡투허’ 주연…“남녀의 우연한 사랑 그려 ”
- 블랙핑크 리사, 세계적 부호 루이비통 그룹 2세와 열애설
- 배우 박준금 “명품이 자산? 소모품일뿐”
- ‘PSG 첫 훈련’ 이강인, 네이마르와 투샷…음바페는 안 보이네
- SM 떠난 이수만, 본격 등판…中·몽골에서 광폭 행보
- 침묵 깬 소트니코바, 도핑 의혹 반박 “김연아에 금메달 뺏기지 않을 것”
- 비키니 여성들, 파출소 문 핥고 옷 벗는 기행…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