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글로벌 협동로봇 대리점 초청행사서 신제품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 6월26일부터 3일간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VIP 합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약 20명을 초청해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하고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계획, 주요 판매 정책 등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 6월26일부터 3일간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VIP 합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약 20명을 초청해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하고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계획, 주요 판매 정책 등을 소개했다. 또 아쿠아플라넷, 한화오션 등 계열사 사업장을 방문하여 향후 로봇 식당, 로봇 카페 등 서비스 분야에 협동로봇을 확대 적용하는 방향도 공유했다.
특히 경남 거제 한화오션 본사를 방문해 한화 협동로봇으로 용접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안내하고, 협동로봇의 높은 활용성과 경쟁사 대비 강점 소개, 향후 협동로봇의 확장 계획 등도 함께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미주 HCR America의 루이즈 프란코 대표는 "한화 협동로봇은 경쟁사 대비 높은 품질의 감속기를 바탕으로 용접, 메탈 핸들링 등 어려운 작업환경에서 공장 작업자를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데 최적의 협동로봇"이라고 평가했다.
한화의 로봇사업을 담당하는 서종휘 상무는 "오는 9월 독일 EMO 전시회에 참가하여 동급 최고 스펙을 탑재한 HCR-14 신제품 론칭계획과 더불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다에 빠져가는 승용차, 강한 수압에…어선 타고 구해낸 시민들
- 맹견 두 마리에 뜯겼다…아르헨 10대 소녀 `참변`
- 파출소서 비키니 벗고 유리 핥은 여성들…마약 양성이었다
- “면허 반납하자”…주차 빌런(?)에 ‘모닝’도 가세
- 강도 만나자 여친 손 놓고 `줄행랑`…가방 돌려주며 강도가 한 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