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2차관 “씨름을 매력적인 K-스포츠로”...경기도 20개 학교 씨름지원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는 1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파장초등학교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은 "경기도내 20개 학교에 씨름수업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1월 발표된 문화체육관광부의 'K-씨름 진흥방안'을 기반으로 씨름 저변확대 사업을 다양하게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는 12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파장초등학교에서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K-씨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내 20개 학교에 씨름 전문강사를 파견하고, 씨름용품을 지원하는 게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내용이다.
행사에 참석한 장미란 문체부 2차관은 “씨름을 정교한 기술과 폭발적 힘이 조화된 가장 매력적인 K-스포츠로,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상공간에 씨름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나아가 글로벌 콘텐츠로서 씨름의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문체부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도 했다.
황경수 대한씨름협회 회장은 “경기도내 20개 학교에 씨름수업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은 “전통의 발굴과 현대적 재현으로 씨름교육을 활성화하고, 전통문화와 체육교육과정 융합,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씨름을 재해석하겠다. 씨름용품 보급과, 수업자료 공유, 교육과정 재구성 등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태혁·문형석 금강장사가 참석해 학생들을 지도하며 함께 했다.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1월 발표된 문화체육관광부의 ‘K-씨름 진흥방안’을 기반으로 씨름 저변확대 사업을 다양하게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영 ‘맘카페 상품권 사기’ 연루 의혹 받은 장동민 “라이브커머스에서 만났을 뿐 관련
- 블랙핑크 리사, 세계 부자 2위와 열애설…YG는 침묵
- 유재석, 강기영 ‘신혼집’ 규모에 깜짝..강기영 “장모님 집이자 갤러리로 운영돼”(‘유퀴즈
- 김혜수, 비현실적 몸매로 ‘시선강탈’..슈퍼모델도 감탄할 극세사 각선미
- “현역 아이돌 같아”..‘심형탁♥’ 사야, 눈부신 드레스 자태
-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우울함 있다” 고백→악플러에 사이다 손가락 욕
- 활동휴지기 무색…한예슬, 여전한 미모 빛나는 존재감
- [직격인터뷰]윤형빈“故 이지수, 최근 ‘개콘’ 합류로 큰 꿈 키워…마음 아프다”
- 루이비통家 며느리, 이정재 로제→이부진 셀럽들과 파티사진 공개 화제
- 이루안, 지난 달 결혼 뒤늦게 알려져…김부선 “엄마 몰래 결혼했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