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군수 “세계잼버리대회, 고창이 성장하는 계기로 삼아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0747@naver.com)]심덕섭 고창군수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개최와 관련해 장차 세계를 이끌어갈 예비 리더들이 고창을 찾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남은 기간 전 부서가 발벗고 나서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고창군과 전라북도가 세계 속으로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용관 기자(=고창)(sc0747@naver.com)]
심덕섭 고창군수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개최와 관련해 장차 세계를 이끌어갈 예비 리더들이 고창을 찾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추진상황보고회를 열었다.
특히 고창군을 방문해 영외 활동에 참가하는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지원 방안 등에 심도 있는 검토가 이뤄졌다.
고창군은 세계잼버리 기간 고창읍성과 선운사를 방문하는 1만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과 관광객을 위해 고창읍성과 선운사 내·외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부채와 자개 그립톡 만들기(고창읍성), 다도 및 숲어드벤처 체험(선운사) 등 전통적이면서 고창의 문화유산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가 8월에 개최되는 만큼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천막, 물 터널을 설치하고 폭염과 폭우에 대비해 실내공간 확보와 비상응급체계를 마련하는 등 행사 추진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고창군은 새만금 잼버리 야영장에서 홍보관과 농특산품 판매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에 고창수박과 복분자, 유기농 우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남은 기간 전 부서가 발벗고 나서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고창군과 전라북도가 세계 속으로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용관 기자(=고창)(sc074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노조 5년 만에 총파업 참여… "정부-재벌 이권 카르텔 깨야"
- 尹대통령, 북·러 겨냥 "전체주의·권위주의 세력이 위협 조장"
- 野혁신위 "대의원제 폐지 목소리, 기득권 타파하란 것"
- 가계대출 사상 최대…한달간 주택담보대출 7조 증가
- 이상민 "유쾌한 결별"에 민주당 지도부 "해당행위…엄중 경고"
- 인생 100세 시대가 '축복' 아닌 '재앙'인 이유
- 국제무대에선 "여성인권 증진" 외치는 한국, 국내에선 "안티 페미 대통령"?
- 尹대통령 "北, 강력한 대응 직면…확장억제 실행력 강화할 것"
- 당정 공청회에서 "여자·청년들은 실업급여로 해외여행, 샤넬 선글라스 사"
- 박지원 "원희룡, 그래야 다음 대통령 후보 된다고 생각했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