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즈 플래닛’ 정이찬, 1년만의 새 노래 ‘Stranger’ 전격 발표

손봉석 기자 2023. 7. 12. 17: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플 엔터테인먼트



Mnet에서 방송된 예능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하며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임팩트 있는 노래 실력을 보여준 바 있는 정이찬이 12일 싱글 ‘Stranger’를 발표했다.

지난 5일 하이플엔터테인먼트SNS를 통해 ‘Stranger’의 뮤직비디오를 깜짝 선공개하며 그를 기다리던 국내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일으킨 바 있으며, 데뷔 싱글 ‘Eternal Summer’ 이후 발표되는 1여 년만의 정식 음원이다.

타이틀 ‘Stranger’는 K-POP 일반화된 곡 구조를 벗어난 색다른 감성의 노래다. 하이퍼팝 리듬 위에 센티한 감정선을 세련되게 구축한 곡 구조가 인상적이다.

스스로 이방인으로 자처하며 낯선 세상 앞에 자신다움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로, 이 곡에서 정이찬은 직접 곡 콘셉트 기획부터 작사, 작곡을 맡아 뮤지션으로서의 탁월한 능력을 들려준다. 아팃스트 정이찬의 앞날을 선포하는 주제가 같은 느낌의 곡이다.

하이플 엔터테인먼트



함께 수록이 된 ‘무섭지 않아 (Not Afraid)’는 정이찬에게 용기를 준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낸 팸송이다. 미디엄 템포의 이지리스닝 곡이다.

팬이 보내준 편지에서 가사 아이디어를 얻어 음악을 만들었다고 곡해설을 통해 밝힌 바 있는 노래로, 팬들과 꾸준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정이찬의 마음이 반영된 고이다.

‘보이즈 플래닛’ 방송 활동을 마치고 10cm ‘부동의 첫사랑’, 선우정아 ‘삐뚤어졌어’ 커버 영상을 SNS로 공개하는 등 정이찬만 유니크한 보이스와 보컬 실력을 선보이며 화제를 일으킨 이후 싱글 앨범 ‘Stranger’를 발표했다. 정치찬의 신곡 ‘Stranger’ 와 ‘무섭지 않아 (Not Afraid)’는 아이돌과 아티스트의 최대공배수를 기대하게 한다.

예능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매력을 보여줬던 그가 솔로 아티스트로 글로벌 팬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주목된다.

하이플 엔터테인먼트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