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홀덤펍 사업장 현금거래 엄중 대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최근 젊은 층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홀덤펍' 사업장의 불법행위에 집중 단속에 나선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홀덤펍이 당초에 여럿이 카드 게임을 하면서 여가를 즐긴다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됐는데 일부 사업장에서는 현금이 오가는 등 변칙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선량한 사업자와 이용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불법행위에 엄중히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강력한 대가 치를 것”
정부가 최근 젊은 층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홀덤펍’ 사업장의 불법행위에 집중 단속에 나선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홀덤펍이 당초에 여럿이 카드 게임을 하면서 여가를 즐긴다는 좋은 취지에서 시작됐는데 일부 사업장에서는 현금이 오가는 등 변칙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선량한 사업자와 이용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불법행위에 엄중히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어 “합법을 가장해 교묘하게 이뤄지는 것을 그대로 두면, 정상적인 사업장의 피해가 커져 여타 사회문제도 야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우선 전국적인 계도와 함께 불시 집중단속과 제보자에 대한 보상을 대폭 확대하여 검거의 실효성을 높이고 관리체계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 “북한은 거듭된 도발 시, 국제사회의 제재 등 보다 강력한 대가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며 “그 어떤 도발에도 흔들림 없는 대응 태세를 유지해 나갈 것”고 강조했다.
앞서 한 총리는 이날 오전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관계기관과 영상회의를 갖고 “극한 호우는 언제든 찾아올 수 있다”며 “최대의 긴장감으로 무장하라”고 지시했다. 한 총리는 일부 지자체의 미흡한 호우 대응과정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언제든 우리가 예측하는 최대치를 뛰어넘는 호우가 내릴 수 있으므로 최대의 긴장감으로 무장하고 과잉대응을 기본으로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현 chpark@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주 시간당 최고 68㎜ '물폭탄'…강원 곳곳 침수피해 속출
- “학교 최고 미녀, 같이 식사하자” 대학강사 부적절한 행동 논란
- [영상]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산사태 '아찔'… 정선 세대터널 상부 산사태로 차량통행 전면 금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
- 가짜양주로 바가지 씌우고 술취한 손님 방치해 숨지게 한 40대 징역형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원주 성매매 집결지 ‘희매촌’ 불법 영업 재개 조짐에 칼 빼들었다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방탄소년단 뷔가 꼽은 막국수집 원픽은 원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