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스타트人] 폴더블폰 핵심소재 개발···벤처기업協 '최우수사'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스플레이 부품 전문기업 도우인시스가 벤처기업협회의 '2023년도 우수벤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피우갑(사진) 대표가 이끄는 도우인시스는 2010년 설립된 이래 디스플레이 부품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왔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도우인시스는 매출 규와 증가율, 영업이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산업재산권 등록 등 다방면에서 지난 3년 간 뛰어난 경영 성과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부품 전문기업 도우인시스가 벤처기업협회의 ‘2023년도 우수벤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피우갑(사진) 대표가 이끄는 도우인시스는 2010년 설립된 이래 디스플레이 부품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왔다. 폴더블 스마트폰의 핵심 소재가 되는 초박막 강화 글라스(UTG)를 세계에서 최초로 개발·상용화했으며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기기 디스플레이의 슬림화·대형화·폼팩터(Form Factor) 다양화 등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매출액은 2021년 674억 원에서 지난해 893억 원으로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 또한 51억 원에서 113억 원으로 수직상승했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도우인시스는 매출 규와 증가율, 영업이익,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산업재산권 등록 등 다방면에서 지난 3년 간 뛰어난 경영 성과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
- CU에서 파는 '이 맥주' 자진회수 조치…'맛 달라졌다'
- '넷째가 복덩이네'…출산장려금 5000만원 지급한 지자체는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SM 떠난 이수만, 中 투자 등 활발한 해외 행보
- 아파트 14층에 매달린 4세 아이…아랫층 남성 덕에 극적 구조
- 사용 중 폭발한 다이슨 에어랩?…일련번호까지 등록된 짝퉁이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주거침입'으로 외할머니 경찰에 신고
- 스타벅스서 '맨발로 벌러덩' 20대女…“미친X 죽여버려” 직원에 욕설도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