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부산 사상구와 함께 추진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1유형)사업 2022년 1차년도 연차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경남정보대와 부산 사상구가 협력해 지역 특화 분야 인재 양성, 평생직업 교육과정 운영, 지역 현안과제 해결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25개 평생직업 교육과정 운영 예정
경남정보대는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음에 따라 인센티브 사업비로 1억 8천만원(사업비의 10%)의 국고지원금을 추가 지원받게 돼 2023년 2차년도 사업비가 총 23억 5천만원으로 증액됐다.
경남정보대는 지난해 부산 사상구와 컨소시엄을 맺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역교육거점 선도지구 완성'을 비전으로 하이브사업에 선정됐다.
이후 2022년 1차년도 사업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조경 특화과정, 소자본 창업과정, 펫 피트니스 과정 등 23개의 평생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해 모두 275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170명이 전문자격증을 취득했다.
2023년에도 총 25개의 평생직업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2022년 1차년도에 부산 사상구 주례2동 일신경로당 리모델링, 주례1동 주감초등학교 통학로 정비, 괘내마을 옹벽 보수 및 벽화 조성 등 지역 현안 과제를 해결하는 성과를 얻었다.
경남정보대는 2023년 2차년도에도 부산 사상구 학장동 정남경로당 리모델링, 모라동 지하 굴다리 벽화 조성, 괘법동 철로변 지하굴다리 보행로 환경개선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경남정보대와 부산 사상구가 협력해 지역 특화 분야 인재 양성, 평생직업 교육과정 운영, 지역 현안과제 해결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희, 외조모 욕설 공개 "너무 익숙하게 듣고 자라"
- 블핑 리사, 루이비통 그룹 2세와 열애설…입장 無
- 허벅지에 '20cm 잉어'가…몸에 강제로 문신 새긴 '못된손'
- 사립대 실험실 폭발사고…알고보니 마약 제조하다 '펑'
- '김연아 金 강탈 의혹' 러 소트니코바, 도핑 발언 발뺌
- 김동연 "경제부총리였다면 원희룡 해임 건의…백지화 철회해야"[영상]
- 운동앱으로 위치 추적…'우크라 폭격' 러 前장교 조깅 중 피살
- 아동권리보장원장, 보호출산제 관련 "최후의 보루로 존재해야"
- 강남 '개포자이' 또 침수…한반도 강타한 '폭우'
- 고양이 수십만마리에 '변종 코로나' 재앙…이 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