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 경주시 '에코워싱N경주' 사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11일 일회용품 사용저감을 위한 다회용기 세척작업장 '에코워싱N경주'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 자활 근로자의 일자리 창출 및 환경살리기를 위해 경주시 천북면 소재 '에코워싱N경주' 자활사업단을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11일 일회용품 사용저감을 위한 다회용기 세척작업장 '에코워싱N경주'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주지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 자활 근로자의 일자리 창출 및 환경살리기를 위해 경주시 천북면 소재 '에코워싱N경주' 자활사업단을 설립했다.
에코워싱N경주는 올해 6월 약 453㎡ 규모로 시범사업을 시작해 7월부터 관내 어린이집 82개소 어린이 2천800명의 식판을 세척·배송 등을 수행하고 있는 다회용기 세척작업장이다.
이날 행사에는 경주시장, 시의회의장, 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지역 내빈들도 참석해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 및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는 응원을 전했다.
월성원자력본부는 다회용기 세척·교육에 필요한 세척장비 및 초도물품 2억원을 지원했으며, 세척, 검수·포장, 수거·배송 업무에 자활전문가를 포함해 총 18명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에 힘을 보탰다.
정희근 경주지역자활센터장은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환경보호 기반 조성 등 지구 살리기 운동에 동참할 수 있어 월성본부에 감사하다"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커피숍, 장례식장 등 일회용품을 대체할 다양한 다회용기 세척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장정일 월성본부 대외협력처장은 "월성본부는 환경보호, 사회적책임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주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