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DNF 듀얼' DLC 캐릭터 블레이드 미리보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PC·콘솔용 대전격투 게임 'DNF 듀얼' 첫 DLC 캐릭터 블레이드를 12일 출시했다.
게임 내 17번째 캐릭터 블레이드는 원작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반영함과 동시에 2.5D 그래픽 표현과 묵직한 타격감을 더해 완성시켰다.
'DNF 듀얼'에는 블레이드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다섯 개의 캐릭터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캐릭터는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충실히 반영하되 스킬 표현은 'DNF 듀얼'만의 빠른 속도감과 묵직한 타격감을 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 17번째 캐릭터 블레이드는 원작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반영함과 동시에 2.5D 그래픽 표현과 묵직한 타격감을 더해 완성시켰다. 'DNF 듀얼'에는 블레이드를 시작으로 2024년까지 총 다섯 개의 캐릭터가 출시될 예정이다.
'블레이드'는 로스 제국의 혹독한 전이실험에서 살아남은 아이들 중 한 명이다. 제국에 대한 복수만을 꿈꾸는 여귀검사로, 분홍색 긴 생머리와 검은 안경의 외형이 특징이다. 어릴 적 목숨을 구해준 은인에게 받은 칼을 녹여 만든 두 자루의 검을 다중 검집 금강에 항상 지니고 다닌다.
주요 스킬 중 데어데블은 마력을 증폭해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이 강화되며 사용 시 캔슬을 통해 재빠르게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셰이커 블래스트는 전방으로 뛰어오른 뒤 공중 제비를 돌며 회전 참격을 날리는 기술로, 상대를 높이 띄워 지속적인 연계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외에도 지면을 강하게 내리친 후 베기를 사용해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블렌딩 페인, 공중에서 급강하 후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카타르시스 등 연계 기술이 특징이다.
개편된 각성 시스템 큐브 선택 시스템은 전투 전 무색 큐브와 황금 큐브 중 하나를 선택해 각성 시점을 결정할 수 있다. 무색 큐브는 체력이 50% 이하인 빠른 시점에서 각성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성능이 황금 큐브보다는 낮다. 황금 큐브는 체력이 30% 이하에서 발동하는 대신, 그 캐릭터의 가장 강력한 각성 상태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시점에 각성 효과를 발동시킬 것인가를 통해 전략적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