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크림, 한정판 테크 제품 판매 늘린다 [숏잇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크림이 스니커즈·패션을 넘어 테크 제품 판매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크림은 지난주 삼성전자가 호요버스가 만든 게임 '원신'과 컬래버 제품으로 출시한 갤럭시S23 울트라 한정판 제품 1500대를 6분 만에 매진시켰다.
특히 스니커즈, 패션 등에 국한됐던 한정판 제품이 테크, 아트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테크 브랜드는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크림을 찾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크림이 스니커즈·패션을 넘어 테크 제품 판매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크림은 지난주 삼성전자가 호요버스가 만든 게임 '원신'과 컬래버 제품으로 출시한 갤럭시S23 울트라 한정판 제품 1500대를 6분 만에 매진시켰다. '투명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영국 스마트폰 브랜드 낫싱 또한 12일 크림에서 단독으로 온라인 사전 판매를 개시했다.
이를 통해 크림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MZ세대 이용률이 높아 브랜드 입장에서는 인지도를 제고하고 화제성을 높이는 최상의 선택지로 손꼽힌다. 특히 스니커즈, 패션 등에 국한됐던 한정판 제품이 테크, 아트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테크 브랜드는 한정판 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크림을 찾고 있다.
크림은 한정판 상품을 중심으로 한 B2C 사업도 확대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시험 접수 연장
- 삼성, 생성형 AI '가우스' 첫 공개...업무·사업 혁신 가속도
- 5G·LTE 교차가입 허용으로 선택권 확대…5G 전환 속도 지속 높여야
- 이재명, 직접 '인재위원장' 맡았다…'대선 영입 인사' 전진배치 하나
- [ET톡]만개하는 의료AI 시장
- 컴업 2023 개막…“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허브 도약”
-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 “스마트시티 발전 위해 언론의 정보·수집·전달 역할 중요”
- '로켓성장' 쿠팡, 매출·고객 신기록…“대만 공략으로 中企 수출길 연다”
- 5G·LTE 요금제 통합, 저가 요금·단말 확대로 통신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