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모멘텀, 한화오션과 협업한 용접자동화 기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 협동로봇 신제품 및 한화오션과의 협업을 통한 용접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 계획 및 주요 판매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에서 한화 협동로봇으로 용접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동로봇 신제품도 공개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 모멘텀부문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글로벌 대리점 초청행사’를 개최, 협동로봇 신제품 및 한화오션과의 협업을 통한 용접자동화 기술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미주, 유럽, 동남아 등 국내외 VIP 협동로봇 대리점과 용접자동화 협력사 약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화는 협동로봇 3세대 신규 모델 ‘HCR-14’을 공개,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사업 계획 및 주요 판매 정책을 소개했다. 또 아쿠아플라넷, 한화오션 등 계열사 사업장에 협동로봇을 확대 적용하는 방향도 공유했다.
특히 거제도 한화오션 본사에서 한화 협동로봇으로 용접자동화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을 안내했다. 한화는 협동로봇의 높은 활용성과 경쟁사 대비 강점을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향후 협동로봇의 확장 계획도 밝혔다.
한화의 로봇사업을 담당하는 서종휘 상무는 “올해 9월 독일 EMO 전시회에 참가해 동급 최고 스펙을 설치한 HCR-14 신제품 출시 계획과 더불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 향년 30세…동료들 충격
- “이부진과 투샷” 명품재벌家 며느리, 한국 와 올린 사진 봤더니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CCTV 공개…“소름끼치고 무서워”
- ‘조재현 딸 ’ 조혜정, 유지태 연출 단편영화 ‘톡투허’ 주연…“남녀의 우연한 사랑 그려 ”
- 블랙핑크 리사, 세계적 부호 루이비통 그룹 2세와 열애설
- 배우 박준금 “명품이 자산? 소모품일뿐”
- ‘PSG 첫 훈련’ 이강인, 네이마르와 투샷…음바페는 안 보이네
- SM 떠난 이수만, 본격 등판…中·몽골에서 광폭 행보
- 침묵 깬 소트니코바, 도핑 의혹 반박 “김연아에 금메달 뺏기지 않을 것”
- 비키니 여성들, 파출소 문 핥고 옷 벗는 기행…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