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상품사진 보정한다"…쿠팡과 '드랩아트' 공급계약[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2일 중소기업계 소식.
▲생성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드랩은 '쿠팡'에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 서비스 '드랩아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드랩아트는 사용자가 상품 사진의 원하는 콘셉트와 분위기를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배경, 조명, 그림자 등을 새로 만들어 사진에 적용한다. 사진 안에 사람 모델이 있는 경우 모델의 얼굴도 새롭게 생성한다.
▲인간 행동 데이터 기반 AI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매출 예측 딥러닝 모델 Delphi(델파이)를 공개했다. 델파이는 상업용 부동산의 업종별 매출 예측 모델이다. 통신사·카드사 데이터를 활용해 44종의 업종에 대해 미래 매출을 예측한다. 이 모델은 상업용 부동산 분야에서 어떤 공간에 어떤 업종이 가치가 높을지 판단 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그립컴퍼니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가 '원클릭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복잡한 스크립트 작업 없이 자사의 웹 또는 앱에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연동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운영 툴이다. 클릭 몇번으로 라이브 방송 송출에 관한 세부 설정과 브랜드에 맞춘 커스텀 설정이 가능하고 즉시 수정을 할 수 있다.
▲여행 토털서비스플랫폼 '제주패스'는 국내 최초로 해외 렌터카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패스는 자사의 '캐플릭스 클라우드 ERP' 시스템을 해외렌터카 차량에 적용해 실시간 예약을 가능하게 했다. 실시간 예약이란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되고 고객이 선택한 차종을 현장에서 인수받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여행객들은 3분 이내에 계약서 작성이 가능하게 됐다.
▲농식품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 기업 SEED(씨드)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사업에 진출한다. 씨드는 국내 대표 PG사업자인 KG이니시스와 PG(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KG이니시스의 PG서비스 및 애플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를 제공한다. 애플페이는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실물 카드나 현금 없이도 결제할 수 있도록 해준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은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팝업 스토어 '위드펫 라운지'를 운영한다. 14일부터 8월13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운영되는 위드펫 라운지는 가구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반려동물 참여형 팝업 스토어다. 마사지 테라피 클래스, 펫 스튜디오, 레스트 존 등 프로그램과 공간으로 구성된다.
▲초기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VC) 블로코어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국·싱가포르 양국을 전진 기지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과 웹3.0 고도화에 나선다. 양국을 통한 글로벌 투자 분야 확대와 게임,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생산형 AI, 블록체인 등 첨단 기술 융합과 인프라 강화 등 웹3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 투자를 계획 중이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피부톤별 색조 메이크업 발색 사진을 모아 볼 수 있는 '간편발색보기'의 누적 조회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간편발색보기는 화해 사용자들이 올린 립스틱, 립틴트, 블러셔, 아이섀도 등의 발색 사진리뷰를 퍼스널 컬러에 맞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를 기점으로 색조 화장품에 대한 검색이 급증하며 서비스 출시 6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는 지난 1년간 40% 이상 증가한 플랫폼 트래픽과 참가자 수를 기반으로 이벤터스의 사용자들에게 모집 중인 행사를 더 많이 노출할 수 있는 '신규 광고 상품 6종'을 출시했다. 행사 주최자가 이벤터스 사용자의 관심 분야를 선택해 관련 행사페이지 내 행사를 노출하는 상품과 특정 대상에게 단일 EDM(Email Direct Message)을 보낼 수 있는 상품이 추가됐다. 31일까지 신규 광고 상품을 집행하는 모든 호스트에게 신규 광고 총액의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리타'가 자사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2023년 그린 리프 멤버십 상반기 결산' 성과를 발표했다. 브리타 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그린 리프 멤버십을 통해 수거된 필터의 총 개수는 약 9만1746개다. 일회용 플라스틱은 약 307t, 이산화탄소는 약 2121t이 절감됐다. 일회용 플라스틱 307t은 WHO(세계보건기구) 권장 성인 하루 물 섭취량인 1.5L 생수병(0.035㎏) 약 877만개 분량이다. 그린 리프 멤버십 시작 이래 약 23만605개의 필터가 수거돼 약 773t의 일회용 플라스틱과 약 5330t 가량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나타났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은 올해 상반기 동안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를 담은 '2023 상반기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크림에서 가장 많이 거래된 스니커즈는 나이키 에어포스1 07 로우 화이트다. 여기에 새롭게 아디다스와 뉴발란스사 탑(TOP) 10에 진입했다. 럭셔리 백 영역에서는 샤넬과 롤렉스의 브랜드 선호도가 여전히 높았다.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단독으로 출시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The Eras Tour' 싱가포르 공연 익스피리언스 패키지가 6시간 만에 완판됐다. 이 패키지는 공연 티켓 2매와 싱가포르 4·5성급 호텔로 구성됐다. 가장 빠른 판매를 기록한 상품은 인터컨티넨탈 호텔 & CAT1 티켓, 그랜드 콥튼 워터프론트 호텔 & CAT2 티켓, 크라운 플라자 창이 에어포트 호텔 & CAT1 티켓이었다.
▲스마트팜 기업 우듬지팜은 지난 11일 충남 부여시에 위치한 자사 스마트팜 시설에 아프리카 8개국 농업 장·차관 등 관계자 22명이 방문해 국내 최신 융복합 재배 기술을 시찰했다. 행사에는 가나, 감비아, 기니, 기니비사우, 세네갈, 우간다, 카메룬, 케냐 등 농업 생산성 향상에 관심이 높은 8개국 장차관들이 참석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11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예술제에는 서울지역 장애인합창단 총 8팀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이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서울지역 대표로 선정됐다. 이들은 11월 천안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