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하반기 정기공채 대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은행이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시작했다. (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일반 ▲디지털금융-IT직군 ▲투자금융·자금운용 직군 공개채용을 위해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십 채용'을 실시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인턴 채용은 ▲서류 전형 ▲필기전형·인성검사 ▲종합면접 등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하며, 선발된 인원은 총 5주간의 인턴십 과정에 참여하게 됩니다.
해당 인턴십 과정은 한국금융연수원 및 삼성멀티캠퍼스가 주관하는 '부산은행 직무역량 강화 연수과정'과 현업부서에 투입되는 현장교육훈련(OJT)로 구성해 진행합니다.
인턴십 과정 후 종합평가와 면접 등을 거쳐 성적우수자는 최종적으로 정규직 5·6급 행원으로 전환해 부산은행 하반기 5·6급 신입행원 정기공채를 대체한다는 계획입니다.
부산은행은 학력·연령·전공·성별 제한이 없고, 변호사·세무사·공인회계사(KICPA)·미국회계사(AICPA)·보험계리사·감정평가사 등 전문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반직군에 채용되면 정규직 전환 후 영업점 외에도 ESG(기후리스크 관리 등), 내부통제, 자금세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서류접수는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로, 채용 전용 홈페이지(http://busanbank.recruiter.co.kr)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서울 버스 다음 달 300원 오른다…지하철은 10월부터 150원 인상
- 호텔신라 이부진이 든 75만원짜리 가방…이 사람 때문에
- "쉬는 게 더 번다고?"...당정, 실업급여 뜯어고친다
- "느그 아부지 뭐하시노?"…'불공정 채용' 87건 적발
- SM 판 이수만, '이곳'에 투자한다…300억원 규모 투자 참여
- "비만 오면 워터파크"…개포자이 바지 걷고 다닌다
- 좁히고 좁혔지만 아직도 1400원 차…내일 최종 담판
- 쉬어야 할 고령층은 늘고, 일해야 할 청년층은 줄고
- '中에 반도체 복제공장 설립 시도' 전직 삼성전자 임원, 혐의 부인
- 새마을금고發 은행채 '꿈틀'…주담대 다시 6%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