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5개소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영광군은 민원인의 접근성·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지난 11일 백수읍 등 5개소에 청사 내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설치해 24시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무인민원발급기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민원편의를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부스를 설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및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은 민원인의 접근성·민원서류 발급 편의를 위해 지난 11일 백수읍 등 5개소에 청사 내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로 설치해 24시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읍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청사 내부에 위치해 심야시간과 주말·공휴일에는 기기 이용에 불편함이 있어왔다.
이에 영광군은 옥외부스 설치로 불편함을 개선하고 자동출입문, 휠체어 진입을 위한 경사로, 무인경비시스템, CCTV, 냉난방기 구비 등 편의성을 갖춰 주민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영광군은 군청, 읍면, 농협 365코너, 병원 등 총 18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중이며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납세증명서 등 11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무인민원발급기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민원편의를 위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옥외부스를 설치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및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7명 사망 '부천 호텔 화재' 관련자 4명, 구속 상태로 재판행
- "전쟁 준비는 하루도 미룰 수 없는 과제"…김정은, 제3차 세계대전 가능성 시사
- 거래소, 내달 밸류업 지수 특별 변경 실시
- SK텔레콤이 '아이폰+에이닷 통화품질' 개선 나선 이유
- CJ그룹, 정기인사…키워드는 '안정 속 쇄신'
- 캐세이퍼시픽항공, 새로운 비즈니스석 '아리아 스위트' 공개
- '찬성률 70.55%'…서울지하철노조 '총파업 투표' 가결
- 셀프 사진관에 "최악" 별점 테러한 손님…아기 우는데 안 도와줬다고
- 항공업계, 3분기 실적은 웃었지만 4분기는 어두워
- "품절대란은 무슨" 다이소 무선 이어폰, 정말 인기 있나 물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