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아이써클 김립 “7년 만에 활동, ‘올라가자’는 마음 담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이 7년 만에 돌아온 소감을 밝히며 "올라가겠다"는 당찬 포부도 드러냈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의 새 미니앨범 '버전 업(Version Up)' 쇼케이스가 열렸다.
특히 오드아이써클 세 멤버인 진솔·최리·김립이 모드하우스에 새 둥지를 틀고 새로 시작하는 여정의 앨범이기도 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이 7년 만에 돌아온 소감을 밝히며 “올라가겠다”는 당찬 포부도 드러냈다.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오드아이써클(김립, 진솔, 최리)의 새 미니앨범 ‘버전 업(Version Up)’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달의 소녀 유닛으로 출발한 오드아이써클은 지난 2017년 첫 미니앨범 ‘믹스 앤드 매치(Mix&Match)’를 발매한 이후 약 7년 만에 새 앨범을 내게 됐다. 특히 오드아이써클 세 멤버인 진솔·최리·김립이 모드하우스에 새 둥지를 틀고 새로 시작하는 여정의 앨범이기도 하다.
세 멤버는 입을 모아 오랜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이야기했다. 최리는 “과거 유닛 활동 때는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아서 팬들과 만날 기회가 별로 없었다. 이번엔 팬들과 함께할 기회를 많이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타이틀곡 ‘에어 포스 원(AIR FORCE ONE)’을 비롯해 ‘기다렸어’, ‘주 느 세 콰(Je Ne Sais Quoi)’, ‘루시드(Lucid)’, ‘러브 미 라이크(Love Me Like)’, ‘마이 시크릿 플레이리스트(My Secret Playlist)’까지 총 여섯 트랙이 담긴다. 멤버들은 “가장 오드아이써클스러운 앨범이다. 기존의 K팝스럽지 않은 저희의 장르를 보여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타이틀곡 ‘에어 포스 원’은 저지 클럽 장르의 곡으로, 이들의 새로운 스타일과 소녀들의 건강한 발걸음을 담아냈다. 새로운 신발을 신게 된 마음가짐과 대통령 전용 비행기인 에어포스원처럼 하늘 위에서 내려다보는 기분을 중의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이 곡에는 김립이 작사에 참여했다. 김립은 “‘올라가자’는 오드아이써클의 세 명의 마음을 잘 담으려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 멤버 12명 전원은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승소 등을 통해 자신들을 발굴한 기획사 블록베리에서 모두 떠났다. 결국 이달의 소녀는 사실상 해체됐다. 오드아이써클은 ‘버전 업’을 발매하고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딘다.
세 멤버를 비롯해 같은 이달의 소녀 출신 희진·하슬은 전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된 후 모드하우스로 둥지를 옮겼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영 ‘맘카페 상품권 사기’ 연루 의혹 받은 장동민 “라이브커머스에서 만났을 뿐 관련
- 블랙핑크 리사, 세계 부자 2위와 열애설…YG는 침묵
- 유재석, 강기영 ‘신혼집’ 규모에 깜짝..강기영 “장모님 집이자 갤러리로 운영돼”(‘유퀴즈
- ‘코빅’ 이지수, 11일 사망...갑작스러운 비보
- 이루안, 지난 달 결혼 뒤늦게 알려져…김부선 “엄마 몰래 결혼했다” 눈물
- ‘시작은 다르지만 지금은 같은 길’ 한화 후반기 160km 듀오 로테이션 가동, 현재와 미래 다 잡는
- 김혜수, 비현실적 몸매로 ‘시선강탈’..슈퍼모델도 감탄할 극세사 각선미
- 동양인 클라스 넘었다. ‘철녀’ 이시영, 압도적 근육질 몸매 공개
- 도경완, 깜짝 손가락 수술 소식..♥장윤정 병수발에 ‘감동’
- 최준희, CCTV 영상 공개 “밤늦게 남친이랑 왔다? 할머니의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