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키트’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폭염취약 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키트 240박스를 전달했다.
조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장마가 끝나면 폭염이 이어지는 상황에 취약계층 분들이 여름나기 물품을 유용하게 사용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경북공동모금회와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7년부터 7년째 이어오는 사업이다.
여름나기 물품은 휴대용손선풍기, 양우산, 모기약세트, 미숫가루, EM그린퐁, 파워푸드 기프트세트(종합비타민, 홍삼푸드), 타올, 보냉텀블러, 향균팩종합세트, 폭염대비 안내문으로 구성된 10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물품은 1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폭염취약계층 240가구에 방문 전달된다. 물품 전달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행사도 진행해 지역 내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은 없는지 살뜰하게 살핀다.
조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장마가 끝나면 폭염이 이어지는 상황에 취약계층 분들이 여름나기 물품을 유용하게 사용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폭염으로 어려운 상황에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의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영주)|정휘영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소유와 열애? “비밀이었는데…” 너스레 해명 (ft.조영수)
- 이동건 “딸 로아, 연기에 대한 열정 준 존재…오래 연기하고 싶다” (종합)[DA:인터뷰]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동조 의혹에도 “사생활” 침묵 [종합]
- '♥김준호' 김지민, 돌싱 아내-전 남편 외도에 "X여버리고 싶다" 분노 (고소한 남녀)[TV종합]
- 블랙핑크 리사 탈YG 택한다고? “재계약 논의 중” [공식]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