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넓고 직업은 다양…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 [포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많은 학생이 찾아 여러 분야 직업을 체험했다.
12일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진로 및 직업 탐색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많은 학생이 찾아 여러 분야 직업을 체험했다.
12일부터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이 진로 및 직업 탐색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던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측은 “학생 발달 단계를 고려한 진로상담과 다양한 체험 중심의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직업 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질과 적성을 실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진로직업 체험관과 진로 상담관, 진로 전시관, 진로 탐색관 등이 마련됐다. 진로직업 체험관은 디자인 · 공예 · 과학, 미용 · 패션 · 식음료, 소방 · 안전 · 환경, 소프트웨어 및 코딩 활용 등 9개 분야로 나누어져 있어, 박람회에 방문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5일까지 열리고 참여 및 상담 신청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안전하고 쾌적한 박람회 운영을 위해 회차별 방문 인원수를 제한하고 있다. 신청한 회차가 아닌 다른 회차에 방문할 경우 입장이 불가능하다.
김혜윤 기자 uniqu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인류사 다 아는 ‘블랙박스 호수’…역사의 지문 매년 퇴적
- 남의 ‘토’ 닦더니 “여긴 제가 앉을게요”…지하철 청년이 준 감동
- 이재명 “김건희 특혜 의혹 국정조사”…김기현 “민주당 자살골”
- 학원 하나가 의대 입시 좌지우지…최상위권 ‘원서 영역’ 장악
- 폭염에 17㎞ 카트 끌다 숨졌는데…유족 “코스트코, 3주째 외면”
- [단독] IAEA ‘알프스’ 성능 검증 0번…윤 정부 허위주장 들통
- 북한, ICBM 추정 미사일 발사…‘미 정찰기 격추’ 경고 직후
- 푸바오 동생 소식에 공식 논평…중 외교부는 판다에 진심이다
- 또 침수된 GS ‘개포 자이 프레지던스’…입주 넉달 새 두번째
- [단독] 2년 전 처벌받은 구독자, 여성 유튜버 집 또 침입해 성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