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대전 과학벨트에 헬스케어 R&D·체험센터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소정보기술이 대전지사(헬스케어사업본부) 신사옥 확장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신동지구에 미소정보기술 헬스케어 R&D센터를 짓는다.
미소 헬스케어 R&D센터는 최신 헬스케어 기술개발과 헬스데이터 익스피리언스센터로 운영된다.
대전 헬스케어 R&D 센터 투자는 임상데이터 웨어하우스(CDW)시장을 선도해온 미소정보기술의 헬스케어시장 확대를 비롯해 글로벌 전략과 맞닿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소정보기술이 대전지사(헬스케어사업본부) 신사옥 확장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신동지구에 미소정보기술 헬스케어 R&D센터를 짓는다.
미소 헬스케어 R&D센터는 최신 헬스케어 기술개발과 헬스데이터 익스피리언스센터로 운영된다. 내년 3월말 완공 예정으로 지상 3층 지하 1층에 연면적 약 4,981 m²규모로 조성된다. 헬스케어 파트너사와 협력사, 스포츠 헬스데이터 구축·분석을 위한 입주 회사 등을 포함해 최대 100명 이상 인력을 수용한다.
회사는 R&D 센터 건립에 맞춰 내년까지 전문 연구인력 등 20 여명을 신규 충원할 계획이다.
헬스케어 최신 기술을 직접 체험하도록 미소헬스케어 익스피이언스센터를 운영한다. 언제든지 체험센터를 방문해 AI헬스데이터 구축과 데이터분석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대전 헬스케어 R&D 센터 투자는 임상데이터 웨어하우스(CDW)시장을 선도해온 미소정보기술의 헬스케어시장 확대를 비롯해 글로벌 전략과 맞닿았다. 환자중심 디지털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는 최적화된 헬스케어 데이터 레이크 플랫폼 '스마트빅(SmartBIG)' 에코시스템을 통한 종합병원, 의료기관, 의료AI진단, 비대면진료 전문기업과 협업을 강화한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미소 헬스케어 R&D 센터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선점을 위한 성장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의료 선진화와 디지털병원, 헬스데이터시장으로 발전하도록 R&D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새로운 공간에서 기술력과 사업역량 강화, 지역발전, 인재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3대 新 성장동력 본격 가동...2030년까지 매출 100조 도약 선언
- CJ그룹 ‘깜짝 인사’…중기성장전략 힘실어
-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전력공급 로드맵 연내 확정
- “아시아 바이오 생태계 중심은 한국”…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개막
- 北 ICBM 도발..尹 현지 긴급NSC, “불법행위 대가 따를 것”
- [ET톡] 알파세대 금융, ‘플러스 알파’가 필요하다
- 낫싱, 플래그십 스마트폰 폰투 공개
- 농협정보시스템과-유니온커뮤니티, NH농협은행 바이오 인증 이용한 ‘단말 사용자 인증체계 확
- [단독]스파크플러스, 이강식 직방 전 CSO 부대표로 영입
- ‘무소유’ 주장한 머스크, 회삿돈으로 자신이 거주할 ‘유리의 집’ 건설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