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반도체 '핫한' 업종 분석한다"…삼성증권, 언택트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19일 '엔비디아와 테슬라가 꿈꾸는 미래: 단기 과열을 팔 것인가, 기술의 진보를 살 것인가?'를 주제로 한 '언택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 삼성증권 유튜브(SamsungPOP)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9일 낮 12시까지 삼성증권 언택트 콘퍼런스 사전 접수를 마친 고객 중 행사에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설문에 참여한 고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삼성증권은 19일 '엔비디아와 테슬라가 꿈꾸는 미래: 단기 과열을 팔 것인가, 기술의 진보를 살 것인가?'를 주제로 한 '언택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4시부터 5시30분까지 삼성증권 유튜브(SamsungPOP)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의 강연 형식에서 애널리스트들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반도체 담당 황민성 수석연구위원, 자동차 담당 임은영 수석연구위원, 테크 담당 이종욱 수석연구위원, 정명지 투자정보팀장이 패널로 참여해 관련 주제에 대해 토론한다.
특히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전기차' 등 주요 업황을 분석하고 전망하는 내용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이 올해 상반기 고객 대상 미국 주식 매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매수금액 기준으로 테슬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술주(ETF 제외)가 매수 상위 종목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에 사전 접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19일 낮 12시까지 삼성증권 언택트 콘퍼런스 사전 접수를 마친 고객 중 행사에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설문에 참여한 고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사전 접수 신청을 못한 고객도 행사 진행 중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0명이 커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애플이 종가 기준으로 시가총액 3조 달러를 최초로 돌파하는 등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단기 과열을 팔 것인가, 기술의 진보를 살 것인가?'를 주제로 향후 증시 전망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언택트 콘퍼런스 영상은 행사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돼 투자자들이 다시 볼 수 있다.
lgir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