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 시즌 폭망.. 맨유를 덮친 7가지 악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여름 이적시장 중간 성적표는 최악이다.
영국 언론 '더 선'은 12일(한국시각) '맨유가 프리시즌 투어를 앞두고 7가지 악몽 같은 문제에 봉착했다'라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여름 이적시장 중간 성적표는 최악이다.
영국 언론 '더 선'은 12일(한국시각) '맨유가 프리시즌 투어를 앞두고 7가지 악몽 같은 문제에 봉착했다'라고 지적했다.
맨유는 휴가를 마치고 13일 리즈 유나이티드와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프리시즌에 돌입한다. 맨유는 영입을 원했던 김민재나 해리 케인을 모조리 놓치는 등 전력 강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맨유 에릭 텐하흐 감독은 부임 첫 해에 리그컵 우승을 달성하는 등 히트를 쳤지만 팀이 엉망이 될 위기다.
더 선은 '텐하흐는 첫 시즌의 성공을 만끽하고 있어야 한다. 텐하흐는 맨유를 3위로 끌어올렸고 챔피언스리그에 복귀시켰다. 카라바오컵에서 우승하며 2017년 이후 처음으로 트로피를 차지했다. FA컵은 결승 진출 자체만으로 긍정적이었다'라며 텐하흐를 찬양했다.
이어서 '하지만 트레블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를 만나 패했다. 맨시티에 얼마나 뒤처져 있는지를 확인했을 뿐이다. 이제 무엇을 보완해야 할까 숙제만 남았다'라며 맨유는 여름 이적시장을 매우 소중하게 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대와 달리 맨유의 프리시즌은 총체적인 난국이다.
더 선은 다비드 데헤아와 결별하고 새 키퍼가 없다, 케인 영입에 실패해 9번 스트라이커가 없다, 해리 맥과이어 등 악성 재고가 전혀 팔리지 않는다, 클럽 매각 절차가 지지부진 이어지고 있어 구단주가 없는 셈이다, 팬심이 악화되고 있다, 에이스 마커스 래쉬포드와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맨시티와 거리는 여전히 좁혀지지 않았다라며 맨유가 당장 해결해야 할 난관 7가지를 나열했다.
그나마 긍정적인 점은 공격형 미드필더 메이슨 마운트 영입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맨유는 이미 카세미루, 브루노 페르난데스, 크리스티안 에릭센으로 이어지는 탄탄한 중원을 구축했지만 여기에 깊이까지 한층 더해졌다. 하지만 포워드 영입에 실패한다면 시너지 효과는 반감된다.
2년차에 돌입하는 텐하흐 감독이 잔뜩 꼬인 실타래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관심을 모은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비키니 입고 선탠하는데 男연예인이 헌팅..계속 마주쳐 민망”
- 이혼한 송종국, "2년째 캠핑카서 생활…현재 子 송지욱과 매일 지내" (살림남2)
- 신지 “코요태 수익 배분 3:3:4..5 받고파” 25년째 합의 못 본 정산 속사정 (강심장)
- MC그리 "내가 21개월 여동생이었으면 아빠 김구라 때렸다" (강심장)[SC리뷰]
- 박준금, "'아침 일찍 강남에 스포츠카→유명 카페 온다' 소문?…모두 다 사실" ('돌싱포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