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형 일학습병행행 OJT’ 참가 학생들 워크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재대 IPP사업단은 12일 'IPP형 일학습병행 기업현장훈련(OJT)'에 참가하는 학생(학습근로자)들과 기업 전담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김창수 사업단장은 "지난 5개월간 공동훈련센터에서 진행한 사업장외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제 기업 현장으로 나서는 학습근로자들을 응원한다"며 "각자 매칭된 기업에서 성실히 훈련에 임해 기업의 성장은 물론 각 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배재대 IPP사업단은 12일 ‘IPP형 일학습병행 기업현장훈련(OJT)’에 참가하는 학생(학습근로자)들과 기업 전담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은 4학년들이 현장 맞춤형 훈련과정을 기반으로 대학에서 5개월간 훈련을 받고 기업에서 7개월 간 교육훈련을 수행, 채용까지 연계되는 고용노동부 재정지원사업이다.
워크숍 참가 학생들은 SW(소프트웨어)개발과 바이오의약품제조 자격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안정적인 사회생활의 첫걸음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특강 등을 진행했다. 또 학생들과 기업 전담자들과 교류의 시간을 마련, 친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IPP사업단은 앞서 지난달 호텔관리 자격과정 학습근로자 대상 사전 워크숍을 진행, 사업과 산업 현장 이해를 도왔다.
김창수 사업단장은 “지난 5개월간 공동훈련센터에서 진행한 사업장외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제 기업 현장으로 나서는 학습근로자들을 응원한다”며 “각자 매칭된 기업에서 성실히 훈련에 임해 기업의 성장은 물론 각 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