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여름가을축제 안전사고 예방·바가지 요금 대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시가 오는 8월 여름축제인 M2페스티벌과 남강유등축제 등 10월 가을 축제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과 바가지 요금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12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여름축제인 M2페스티벌과 가을축제인 10월 축제 개최 보고회를 가졌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오는 10월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개천예술제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10월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강유등축제, 10월 8~22일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가 오는 8월 여름축제인 M2페스티벌과 남강유등축제 등 10월 가을 축제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과 바가지 요금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12일 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서 여름축제인 M2페스티벌과 가을축제인 10월 축제 개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진주시 축제 지원 조례’에 따라 지난 6월 구성된 진주시축제위원회 위원 15명, 축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M2페스티벌과 10월 축제의 추진방향 및 주요내용 등에 관해 보고하고 성공적인 개최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조규일 진주시장의 공약사업 중 하나인 ‘진주 M2페스티벌’ 은 기존 여름축제인 진주 뮤직페스티벌에 킬러콘텐츠로서 미디어를 융복합한 축제로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망경동 남강둔치에서 개최된다.
남강과 진주성을 배경으로 한 수상무대 공연, 미디어 아트쇼, 수상체험 등의 부대행사로 구성되며 진주시 출신 예술인 작품을 미디어로 구현하는 등 물과 빛, 음악의 조화를 통해 진주시만의 고유한 매력을 한껏 뽐낼 계획이다.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오는 10월 8일부터 22일까지 15일간, 개천예술제와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은 10월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10월 축제에는 올해 2월부터 준비해온 ‘안전관리 및 인파밀집 시뮬레이션 연구용역’ 결과를 반영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축제장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대책도 여러 방면으로 강구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의 축제에 즐거운 마음으로 방문하고, 진주에 대한 사랑을 품고 돌아갈 수 있는 모두가 만족하고 안전한 ‘힐링의 장’ 이 되도록 축제 준비에 축제위원회 위원님들과 축제 관계자분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