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경상국립대 ‘KALIS 직무 이해 과정’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일부터 12일까지 '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하는 칼리스(KALIS) 직무이해과정' 1박 2일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캠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업해 진행했으며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수행 중인 업무와 역할에 대한 직무체험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공기업 맞춤형 인재 계발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일부터 12일까지 ‘국토안전관리원과 함께하는 칼리스(KALIS) 직무이해과정’ 1박 2일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칼리스(KALIS)는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운영하는 밴드명이다.
이 캠프는 국토안전관리원과 협업해 진행했으며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수행 중인 업무와 역할에 대한 직무체험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공기업 맞춤형 인재 계발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캠프에는 경남지역 공과대학, 건설환경공과대학 등 전공학과 학생과 비전공학과 학생 등 모두 11개 학과에서 39명이 참여했다. KALIS의 직무 전문가가 직접 교육에 참여하고 이론·실습을 병행해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취업 가능 분야를 확대하고 취업의 질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된다.
과정에서는 KALIS에서 수행중인 시설물, 지하, 재난관리의 안전심화 교육이 실무자 중심 이론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실습 부문에서는 국토안전관리원에서 보유중인 진단장비 실습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취업특강으로 공기업 채용 동향 및 취업 전략에 대해서 교육을 진행했다.
◇윤소정,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수상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생명자원과학과 석사과정 윤소정씨가 최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과 학술분과 대학원생 발표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윤소정씨는 ‘로스팅 과정을 통한 석류씨 오일이 가지는 이화학적 특성 및 감각분석’(연구재단 지원)으로 학술분과 대학원생 발표상을 수상했고, ‘전자센서와 GC/MS 분석을 통한 제주산 레드비트의 향미 특성 연구’(제주농업기술원 지원)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윤씨는 식품 및 식품 소재의 감각특성 연구는 식품의 품질평가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전자코, 전자혀, 식품의 향기를 측정하는데 사용하는 GC/MS-후각측정 기법을 동시에 적용한 첨단분석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파병에 한반도로 충돌 전이?…소용돌이 몰아칠까[우크라戰1000일②]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31살 한소희, 실제 나이 공개 후 첫 생일…공주 변신
- 미자 "아침부터 때려 부수네…진짜 괴롭다" 무슨 일?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놀라운 커피…하루 3잔이면 '이 질환' 위험 절반으로 ‘뚝'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