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프트로 쉽게 만드는 AI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성형 AI인 ChatGPT가 나오면서 프롬프트가 주목받고 있다.
프롬프트는 생성을 하기 위한 AI 명령어(입력 지시 메시지)라고 할 수 있다.
국내 AI 강소기업인 페르소나AI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BOTtalks AI'에서는 프롬프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챗봇이나 콜봇같은 AI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명령(입력)하는 프롬프트가 정교하고 정밀 할수록 결과물(출력물)의 품질이 높아진다. 이것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직업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최근 뜨고 있는 고액 연봉자로 알려지기도 했다.
현재 생성형 AI시장은 프롬프트로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악 등을 만들고 있으며, 글로벌적인 파운데이션 모델인 ChatGPT나 DALLE, 미드저니 같은 모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 AI 강소기업인 페르소나AI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BOTtalks AI'에서는 프롬프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챗봇이나 콜봇같은 AI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3분 만에 내가 원하는 AI를 쉽게 만들고 통계 화면에서 문서까지도 생성 가능하다. 가령 'PDF 파일로 요약해서 최근 사용자 방문 위주로 통계를 뽑아달라'라고 타이핑하면, 30초도 안되어 자체 AI 기술로 통계 PDF 보고서까지 만든다.
페르소나AI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AICC 서비스인 봇톡스 AI를 출시하여 현재 약 1,050개 기업이 사용 중에 있으며, 특히 생성형 AI 시장 확대와 함께 빠른 속도로 급성장 중인 기업이다. 올해 5월에는 생성형 AI 서밋 2023에서 대상을 받기도 하였다.
페르소나AI 관계자는 "더 많은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며, 우리의 비전처럼 정말 쓸 수 있는 AI(Optimal AI)를 실현할 수 있도록 기술과 사용성을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 美 여성들, 파출소 유리문 핥고 난동…마약검사 '양성'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행복했다, 잊지 않겠다' 애도 이어져
- 아파트 14층에 매달린 4세 아이…아랫층 남성 덕에 극적 구조
- 사용 중 폭발한 다이슨 에어랩?…일련번호까지 등록된 짝퉁이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주거침입'으로 외할머니 경찰에 신고
- 스타벅스서 '맨발로 벌러덩' 20대女…“미친X 죽여버려” 직원에 욕설도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길고양이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치명률 17%' 이 병 위험
- ‘황의조 영상’ 진실 밝혀지나…경찰, 폭로 여성 정보 넘겨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