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 전북 군산 학생 79명에게 6600만원 장학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GC에너지가 지역 학생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고자 장학금 지원 사업을 벌이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SGC에너지(005090)는 최근 전북 군산 사업장 인근에 거주하는 학생 79명에게 총 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SGC에너지 장학금 지원 사업은 군산 사업장 반경 5킬로미터(km) 이내 거주하는 초·중·고교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2회 시행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년 2회 선발…15년간 1200명에게 12억원 전달
“선한 영향력 확산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SGC에너지가 지역 학생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고자 장학금 지원 사업을 벌이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힘을 쏟고 있다.
SGC에너지(005090)는 최근 전북 군산 사업장 인근에 거주하는 학생 79명에게 총 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선발된 학생들은 발전소 주변 지역 학교와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추천받았으며, 학년별로 △대학생 8명 △고등학생 35명 △초·중학생 36명의 인원을 선발했다.
SGC에너지 장학금 지원 사업은 군산 사업장 반경 5킬로미터(km) 이내 거주하는 초·중·고교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2회 시행되고 있다. SGC에너지는 이를 통해 지난 15년간 약 1200명의 학생에게 총 12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우성 SGC에너지 대표이사는 “ESG 경영 체계 강화와 내재화에 주력해 SGC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에도 앞장서겠다”며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SGC에너지는 지난해 SGC이테크건설과 함께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동해안 산불지역 피해복구와 이재민의 빠른 일상 복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재해구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밖에도 매년 명절마다 200포대 이상의 쌀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만 대도 쌍방폭행?…휘말리지 않으려면 [궁즉답]
- '똑똑, 계세요' 귀 대고 확인…12분 동안 머물렀다
- 개그우먼 이지수, 11일 사망
- ‘부모님이 누구기에’ 6호선 토사물 묵묵히 닦던 청년…300만 명이 봤다
- 이수만, 새 관심사는 드론?… 中 드론택시 업체에 거액 투자
- “비만 오면 침수” 25억 강남 개포자이 또 물난리…주민들 ‘술렁’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오빠집 남친과 놀러갔다? 거짓"
- "손실 크네"…새마을금고 7개월후에 중도해지 해도 83% 손해
- ‘4살인데 7㎏’ 살아서 미라된 딸…친모, 35년형 불복해 항소
- 연예인 협박해 수억원 뜯은 혐의…유튜버 김용호 경찰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