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청렴윤리경영추진단 발족…조현재 이사장 “나부터 솔선수범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청렴윤리경영추진단(추진단)을 발족했다.
추진단은 KSPO 조현재 이사장이 단장으로, 관련 부서 관리자 10명과 공단 윤리 리더단 100명으로 구성했다.
KSPO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 윤리경영시스템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라며 "이사장부터 솔선수범해 공단 임직원, 나아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청렴윤리경영추진단(추진단)을 발족했다.
추진단은 KSPO 조현재 이사장이 단장으로, 관련 부서 관리자 10명과 공단 윤리 리더단 100명으로 구성했다. KSPO의 인사, 예산, 조직문화 개선 등을 관장한다.
직군·직급별 심층 인터뷰(FGI)를 기반으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청렴소통 캔미팅을 전개한다. 또 투명한 예산집행을 위한 회의비 사용자 책임제를 도입하고, 직원 호칭제도 개선, 승진·신규 보임자 검증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 확대 등 5대 개선과제 선정했다. 추진단은 매월 개선과제 진행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기관장 주관 관리자 대상 청렴특강과 월 2회 원격지 근무자 캔미팅을 통해 현장소통 강화한다. 국내·외 출장 시 특실·비즈니스석이 아닌 일반석 탑승, 주 2회 대중교통 이용 등 기관장이 앞장서 특권의식을 버리고 청렴윤리경영 정착 및 확산에 동참할 예정이다.
KSPO 조현재 이사장은 “공단 윤리경영시스템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계획”이라며 “이사장부터 솔선수범해 공단 임직원, 나아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빅’ 이지수, 11일 사망...갑작스러운 비보
- 김부선 "딸 이루안, 나 몰래 결혼...고소 협박" 오열
- 최준희, CCTV 영상 공개 “밤늦게 남친이랑 왔다? 할머니의 거짓말”
- ‘강심장’ 그리, 7년 전 여자친구 언급 “공개연애 안한다”
- 동양인 클라스 넘었다. ‘철녀’ 이시영, 압도적 근육질 몸매 공개
- 네이마르와 투샷까지…PSG, 순조로웠던 이강인 ‘첫 훈련’ 공개
- 블핑 리사 재계약 불발설, 소속사 반응 보니...
- '조재현 딸' 조혜정, 유지태 연출 영화 찍는다
- 도경완, 깜짝 수술...♥장윤정 병수발에 감동
- 미자♥김태현, 1년3개월만 법적 부부 됐다. 지각 혼인신고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