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 루키 인터뷰] 이연지 "롤모델은 서현진…자신만의 매력 녹여내는 모습에 매료"

파이낸셜뉴스 2023. 7. 12. 11: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먼저, '네이티브 일본어'로 임팩트 있는 자기소개를 마친 이연지는 자기 자신을 한 마디로 '해맑은 사람'이라고 표현하며, "사람들이 첫인상을 차갑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은 장난끼도 많고 누구보다도 해맑은 매력을 지닌 반전 있는 배우다"라며 인터뷰의 포문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 이연지는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임팩트 있는 독백 연기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했다. 그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다운증후군 쌍둥이 언니를 둔 '이영옥' 역을 연기, 과거 자신의 선택했던 상황을 담담하게 대변하다가, 이후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이 담아내며, 깊은 감정 연기로 호연을 펼쳤다.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 중인 이연지는 드라마 JTBC '나쁜 엄마', tvN '일타스캔들', '환혼', KBS2 '삼남매가 용감하게', Netflix '너의 시간 속으로', MBC '지금부터, 쇼타임!', 영화 '소원', '첫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하이파이브', 연극 '달의 아내', '말괄량이 길들이기' 등 장르를 불문한 작품들을 통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화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에 캐스팅되어 하반기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신의 역량을 발산할 예정이다.

현재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는 이연지는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이 목표로 하는 배우가 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연지는 '배우&루키' 인터뷰를 통해 배우로서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전했다. 먼저, '네이티브 일본어'로 임팩트 있는 자기소개를 마친 이연지는 자기 자신을 한 마디로 '해맑은 사람'이라고 표현하며, "사람들이 첫인상을 차갑게 보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은 장난끼도 많고 누구보다도 해맑은 매력을 지닌 반전 있는 배우다"라며 인터뷰의 포문을 열었다.

더불어 이연지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전하며 "어린 시절 부모님과 떨어져 살았던 시기가 있었는데, 나도 모르게 눈치를 보며 지냈던 순간들이 있었다. 당시에는 드라마를 보는 게 가장 행복했었고, 그렇게 드라마를 보면서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됐다. 이후, 자연스럽게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연지는 자신의 롤모델에 대해 "서현진 배우가 내 롤모델이다. 대체 배우가 떠오르지 않을 만큼 훌륭한 연기력을 지니고 있고, 작품 속에 서현진 배우만의 매력들을 잘 녹여내는 점에 매료됐다. 이처럼 배우를 통해 작품을 보면 배우에 대한 갈망이 더욱 커지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연지는 "모든 사람이 살아가면서 항상 행복할 순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세상 모든 분들께 위로와 공감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는 게 꿈이다"라고 배우로서 포부를 전했다.

이연지는 꾸준히 다양한 작품에서 얼굴을 알리고 있는 만큼, 본인이 믿고 있는 강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이른 시일 내에 역량 있는 배우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이연지의 인터뷰 영상은 '배우앤배움 EnM'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배우앤배움EnM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