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어묵 김민정 대표, 우수 모범 여성기업인 국무총리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민정 효성어묵 대표가 11일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제24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여성기업주간 우수 모범 여성기업인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여성경제인 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각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김민정 효성어묵 대표가 11일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3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산지회 제24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여성기업주간 우수 모범 여성기업인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여성경제인 협회는 1999년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정단체로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등’ 여성기업 지원을 위한 각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경제단체다.
총리 표창을 받은 김 대표가 이끄는 효성어묵은 동래 온천에서 1960년 최초 설립돼 3대째 전통 부산어묵의 명맥을 유지하며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업체다. 2009년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취득해 2010년부터 전국 고속철도(KTX) 역사와 휴게소 및 편의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2017년에는 어묵 업계 최초로 설계·제조·유통 등 생산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스마트 공장’을 구축했다.
전통어묵, 수제어묵, 이색어묵과 더불어 선물세트와 ‘MSC인증’, ‘부산우수식품’ 등 각종 인증을 받은 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다. 이 중 꼬치어묵은 2023년 로봇을 사용한 완전 자동화 라인을 구축해 매출액 상승에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효성어묵 김민정 대표는 “큰 상을 받아 영광이며 앞으로도 신뢰 있고 건실한 부산의 향토기업으로 자리매김 할수 있도록 열심히 기업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yj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 향년 30세…동료들 충격
- 비키니 여성들, 파출소 문 핥고 옷 벗는 기행…알고 보니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CCTV 공개…“소름끼치고 무서워”
- [영상] “부모님이 누구니” 6호선 토사물 박박 닦아낸 ‘감동’ 뒷모습
- 침묵 깬 소트니코바, 도핑 의혹 반박 “김연아에 금메달 뺏기지 않을 것”
- 김연아 금메달 찾나…대한체육회, IOC에 소트니코바 재조사 요구
- 배우 박준금 “명품이 자산? 소모품일뿐”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 SM 떠난 이수만, 본격 등판…中·몽골에서 광폭 행보
- BTS 팬송 美 빌보드 4주째 안착…정국, 솔로 앞두고 차트 장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