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동물 소화 시장 공략…'췌장 효소 보조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대웅펫은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로 췌장 소화효소 생산이 어려운 반려동물을 위한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을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에피클은 전분, 단백질, 지방 소화력을 갖춘 소화효소 판크레아틴과 췌장에서만 분비되는 지방소화효소 리파아제를 함유한 효소 보조제품이다.
반려동물이 만성 췌장염, 외분비성 췌장기능부전증(EPI)을 앓게 되면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췌장 외분비 기능에 장애가 발생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반려동물 헬스케어 기업 대웅펫은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로 췌장 소화효소 생산이 어려운 반려동물을 위한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을 출시하고, 동물병원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에피클은 전분, 단백질, 지방 소화력을 갖춘 소화효소 판크레아틴과 췌장에서만 분비되는 지방소화효소 리파아제를 함유한 효소 보조제품이다. 췌장 외분비기능 장애로 발생하는 소화불량, 영양 흡수 장애, 췌장통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방이 소화되지 못해 대변과 섞여 배출되는 지방변 해결에도 도움을 준다.
반려동물이 만성 췌장염, 외분비성 췌장기능부전증(EPI)을 앓게 되면 소화효소를 분비하는 췌장 외분비 기능에 장애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 영양 흡수의 어려움, 소화장애 등이 나타난다.
에피클은 빨리 약효가 발현되는 속방형 제제로 설계됐다. 위산을 중화하는 알칼리성 안정화제를 소화효소와 함께 배합하는 대웅테라퓨틱스의 특허 기술을 적용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에피클을 앞세워 동물병원 중심의 반려동물 췌장 효소 보조제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