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영케이 ‘한페될’ 커버 무대 응원 “신나게 즐겨달라”(퀸덤퍼즐)
[뉴스엔 황혜진 기자]
Mnet '퀸덤퍼즐'이 여전한 인기와 화제성 속에서 올라운더 배틀 무대를 공개했다.
7월 11일 방송된 '퀸덤퍼즐' 5회는 가구 시청률 최고 1.1%을 기록했고, 3주 연속 TV·OTT 통합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에 올랐다. (AGB 닐슨, 수도권 유료방송 기준 / 굿데이터코퍼레이션, 7월 1주 차)
글로벌 시청 반응도 대한민국을 포함해 태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방송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QUEENDOMPUZZLE'을 포함해 '러쉬아워', 'JIHAN' 등 방송 관련 키워드가 오르내리며 화제를 모았다.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사랑이라 믿었던 것들은' 등 경연곡들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에 랭크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퀸덤팀과 퍼즐팀이 보컬&랩 무대 3개 라운드에서 격돌했다. 지난 배틀 우승팀 소속 멤버인 나나(woo!ah!)·지한(Weeekly)·수윤(RocketPunch) 외에도 케이·보라(체리블렛) 등 강자들이 집결한 퍼즐팀이 우세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퍼즐팀은 퀸덤팀을 상대로 2연승을 거두며 실제 우위를 점했다.
1라운드에서는 퍼즐팀 'Rush Hour'(Crush, 나나·수윤·여름·예은·유키·조아)가 '관객과의 소통'을 콘셉트로 신나는 무대를 만들어내며 관중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들은 리허설 중 무대 구성에 치중한 탓에 화음 정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우려를 샀으나, 후공에 나선 'Weekend'(태연, 서연·수진·연희·주이)를 이겼다. 하지만 'Weekend' 또한 수진의 '무성 영화' 아이디어로 시작해 다양한 장치가 더해져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시티팝 스타일 편곡에 멤버들의 청량한 음색으로 성원을 받았다.
2라운드에서는 퍼즐팀 보라, 케이와 퀸덤팀 도화, 쥬리, 지우, 파이가 맞붙었다. '다시 만날 수 있을까'(원곡자 임영웅)를 택한 퍼즐팀은 믿고 듣는 메인 보컬다운 뛰어난 가창력으로 현장을 압도했다. '사랑이라 믿었던 것들은'(원곡자 Big Naughty)을 부른 퀸덤팀은 탁월한 팀워크와 영리한 파트 분배로 여운이 짙은 무대를 만들었다. 이처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 2라운드는 퍼즐팀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퀸덤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원곡자 DAY6/미루·소은·엘리·채린·휘서)와 퍼즐팀 'WANNABE'(원곡자 ITZY/리이나·상아·우연·지원·지한)는 3라운드에서 맞붙었다. 록 버전으로 재탄생한 'WANNABE' 무대는 지한의 일렉 기타 독무, 상아의 관전석 퍼포먼스 등 풍성한 볼거리로 눈길을 끌었다.
퀸덤팀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원곡자이자 하이키의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작사가인 영케이의 응원을 받고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밴드 곡이라 생각하기보다 신나게 즐겨달라"는 영케이의 조언대로 무대를 한껏 즐겼다. 무엇보다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 콘셉트, 무대 중 관객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을 남기는 퍼포먼스 등은 현장의 열기를 더하기에 충분했다.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3라운드 결과는 18일 6회 방송에서 공개된다. 6회에서는 보컬&랩에 이은 양 팀의 댄스 대결도 이어질 전망. 2연패를 기록한 퀸덤팀이 퍼즐팀에게 기운 분위기를 뺏어 베네핏 2만 점을 차지할 수 있을지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퀸덤퍼즐'은 25일 예정된 7회 특별 생방송에서 조합 투표 중간 결과 발표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날 일부 멤버의 탈락이 확정될 예정으로, 향후 퍼즐의 결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욱 쏠릴 것으로 보인다. 5주차 시청자 조합 투표는 오는 18일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퀸덤퍼즐'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한편 이날 낮 12시 올라운더 배틀 경연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사랑이라 믿었던 것들은', 'WANNABE'가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퀸덤퍼즐' 멤버들만의 색깔로 새롭게 태어난 경연곡을 음원으로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Mnet '퀸덤퍼즐'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빅’ 개그우먼 이지수 오늘(11일) 갑작스러운 사망, 향년 30세
- 조재현 딸 조혜정 다이어트 전후 턱선 극과 극, 통통 볼살 실종에 몰라볼뻔
- “비밀이었는데” 임영웅, 소유와 열애설 간접 해명한 재치
- “축의금 맡길 신부 절친, 결혼식날 신랑에 반해 차 안에서‥” 송은이 경악(옥문아들)
- 김기현 “아내 대장암, 13년간 폐까지 3차 전이…항암만 30번”(건강한 집)[결정적장면]
- 은혁 친누나 실물 얼마나 예쁘길래‥규현 “지인이 깜짝 놀라”(걸환장)
- ‘박서준과 열애설’ 수스, 해변서 비키니 입고 종잇장 몸매 과시
- 이대호, 송지효 과감한 허벅지 터치에 “누나 처음 뵀는데”(런닝맨)
- 유진, 요정 미모 쏙 빼닮은 두 딸과 커플 원피스 “애걸복걸해서 겨우 입혀”
- 서주경, 스폰서 제의에 은퇴 “모 기업 회장이 백지수표 건네” (마이웨이)[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