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마르 옆에서 마사지를...' 이강인 PSG 첫 훈련 소화, 동료들과 웃으며 인사

박재호 기자 2023. 7. 12. 09: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PSG)에 합류한 이강인(22)이 프리시즌 첫 훈련에 돌입했다.

PSG는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으로 팀 훈련에 나선 이강인의 모습을 공개했다.

PSG는 "지난 토요일 PSG 선수가 된 공격형 미드필더 이강인이 훈련장에서 새 동료들을 만났다"며 "신입생 마누엘 우가르테와 뤼카 에르난데스도 합류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박재호 기자]
이강인(왼쪽)과 네이마르.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환하게 웃는 이강인.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이강인이 12일(한국시간) PSG 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파리 생제르맹(PSG)에 합류한 이강인(22)이 프리시즌 첫 훈련에 돌입했다.

PSG는 1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으로 팀 훈련에 나선 이강인의 모습을 공개했다. 클럽 하우스에 들어선 이강인은 동료들과 차례로 인사를 나눈다. 노르디 무키엘레와 웃는 얼굴로 하이파이브를 하고 사이클을 타는 후안 베르나트와 담소를 나눈다. 이적생 뤼카 에르난데스와도 이야기를 주고받는다. 네이마르와 마사지 베드에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이후 이강인은 피지컬 코치와 스트레칭을 하며 가볍게 몸을 풀었다. 실내 훈련 뒤 야외 훈련이 이어졌다. 이강인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지휘 아래 드리블과 패스, 공 뺏기 훈련 등을 진행했다. 밝은 표정의 이강인은 가벼운 몸놀림으로 훈련을 소화했다. 이적 파동에 휩싸인 '에이스' 킬리안 음바페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PSG는 "지난 토요일 PSG 선수가 된 공격형 미드필더 이강인이 훈련장에서 새 동료들을 만났다"며 "신입생 마누엘 우가르테와 뤼카 에르난데스도 합류했다"고 전했다. 이어 "6월 A매치에 출전한 선수들은 다음 주 월요일 팀 훈련에 복귀한다. PSG 선수단은 오는 21일 르아브르 AC와 프리시즌 첫 경기를 치른 뒤 일본 투어를 떠난다"고 밝혔다.

이강인이 훈련장에서 동료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이강인.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이강인은 지난 9일 PSG 이적을 공식화했다. 2028년까지 5년 장기계약이고 등번호는 전 소속팀 마요르카에서 쓰던 19번을 받았다. 이적료는 2200만 유로(약 310억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강인은 "나는 양쪽 측면 공격수로 뛸 수 있는 미드필더고 공을 다루는 데 능숙하다"며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뛰는 PSG에 와 행복하다. 새로운 모험을 빨리 시작하고 싶다. 팬들에게 기쁨을 주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이강인은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한 PSG에서 다음 시즌 주전으로 뛸 가능성이 크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1일 PSG의 2023~2024시즌 예상 베스트11을 공개했는데 이강인은 미드필더 자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후스코어드닷컴은 "PSG가 새 시즌 첫 경기에서 선보일 베스트11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우승할 만큼 좋은 스쿼드일까?"라고 전했다. PSG는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이강인을 비롯해 공격수 마르코 아센시오, 미드필더 마누엘 우가르테, 수비수 밀란 슈크리니아르, 에르난데스를 영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유망주 셰르 은두르의 영입도 곧 발표할 예정이다.

PSG의 2023~2024시즌 예상 베스트11. /사진=후스코어드닷컴
몸 상태를 점검하는 이강인.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후스코어드닷컴은 예상 베스트11에 이적생 5명의 이름을 올렸다. 음바페, 네이마르, 아센시오가 스리톱을 구성하고 이강인이 이들 뒤에 선다. 이강인은 마르코 베라티, 우가르테와 함께 '삼각 중원'을 구성했다. 포백은 뤼카, 마르퀴뇨스, 슈크리니아르, 아슈라프 하키미로 구성됐다. 골문은 잔루이지 돈나룸마 골키퍼가 지킨다.

이강인과 PSG 선수들이 함께 뛰는 모습을 곧 한국에서도 볼 수 있다. PSG는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위해 오는 8월 3일 내한할 예정이다. 장소는 부산, 상대는 전북 현대가 유력하다. PSG는 21일 르아브르 AC와 친선전을 치른 뒤 일본으로 떠난다. 25일 일본 오사카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알 나스르, 28일 세레소 오사카와 프리시즌 경기를 치른다. 이어 8월 1일 도쿄에서 인터밀란과 맞붙는다. 이어 한국으로 넘어와 3일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루이스 엔리케(사진 맨 위) 감독과 PSG 선수들.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영상 갈무리
이강인 /사진=PSG 공식 홈페이지

박재호 기자 pjhwak@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