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SK디앤디 맞손…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솔루션이 부동산·신재생에너지 개발사 SK디앤디(SK D&D)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12일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학발전 대비 연간 11만t 탄소 저감 기대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도 공동 추진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솔루션이 부동산·신재생에너지 개발사 SK디앤디(SK D&D)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12일 한화솔루션은 SK디앤디와 수소연료전지 및 태양광 발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 참여를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한화솔루션은 조성 중인 수도권 산업단지에 SK디앤디와 함께 20㎿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2025년 1분기 착공이 목표다. 발전소가 완공되면 연간 4만7000여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소연료전지 발전은 액화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산소와 화학반응을 일으켜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화력발전과 비교해 매년 약 11만t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한화솔루션은 수도권에서 개발 중인 산업단지와 분산 전원 사업이 가능한 사업 부지를 활용해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태양광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개발 및 투자를 추진한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기후변화 위기가 현실로 다가온 가운데 새로 개설된 연료전지 입찰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SK디앤디와 협력해 태양광과 연료전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발전 자원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우먼 이지수 사망, 향년 30세…동료들 충격
- 김연아 금메달 찾나…대한체육회, IOC에 소트니코바 재조사 요구
- ‘故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욕설·CCTV 공개…“소름끼치고 무서워”
- 현영, 600억 맘카페 사기 연루…소속사는 "사생활 확인 어려워"
- SM 떠난 이수만, 본격 등판…中·몽골에서 광폭 행보
- BTS 팬송 美 빌보드 4주째 안착…정국, 솔로 앞두고 차트 장악
- 비키니 여성들, 파출소 문 핥고 옷 벗는 기행…알고 보니
- 밤에는 마동석 보다 센 조국 ‘티켓 파워’…조작?
- [영상] “부모님이 누구니” 6호선 토사물 박박 닦아낸 ‘감동’ 뒷모습
- 김부선 “딸 이루안, 나 몰래 결혼했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