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아이지에이웍스, 차세대 TV 광고 솔루션 'ZTL'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함께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어드레서블 TV 광고 활성화를 위한 방송광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아이지에이웍스와 공동 개발한 ZTL 솔루션이 TV와 모바일데이터 등을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미디어 광고 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고 구매 플랫폼과 솔루션 연동해 맞춤형 광고 제공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KT는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함께 11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어드레서블 TV 광고 활성화를 위한 방송광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 행사는 'TV와 디지털의 경계를 없앤 새로운 종합 미디어 솔루션'을 주제로 진행됐다. KT는 TV 광고 한계와 기회를 공감하고 차세대 광고 시장 성장동력인 '제로 더 라인(ZTL)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행사는 광고주, 매체사,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등 관련기관 종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T와 아이지에이웍스 임직원들이 '데이터와 테크로 방송광고의 미래를 꿈꾸다', 'ZTL, 마침내 방송광고 전략과 실행을 바꾸다', 'ZTL이 가져온 어드레서블 TV 진화 및 성공 사례' 등 3가지 세션을 발표했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란 시청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관심사에 따른 타깃팅이 가능한 광고 기법이다. 같은 시간대에 동일한 채널을 시청하더라도 빅데이터를 통한 관심사 분석에 따라 가구별로 다른 광고에 노출될 수 있다.
KT는 아이지에이웍스와 공동 개발한 ZTL 솔루션이 TV와 모바일데이터 등을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미디어 광고 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KT에 따르면 ZTL 솔루션은 홈 미디어 특성 한계성을 극복하고 모바일 이용 특성 기반의 TV 광고를 타깃팅하며 TV광고 시청 후 모바일 반응 측정 및 구매 전환 성과 분석, 최적의 광고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컨설팅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자체 광고 아이디와 방대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TV와 모바일, 다양한 디지털 매체와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KT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광고 구매 플랫폼(DSP)'을 ZTL 솔루션과 연동해 정교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광고 효과 분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는 "앞으로 광고주에게 데이터 기반의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 TV 광고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